총 17,50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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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이용자 실태를 분석한 2020년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만 10~65세 일반인 3,084명을 대상으로 게임이용 실태 및 현황, 게임에 대한 인식 등에 대한 설문조사 및 면접조사를 진행했으며, 향후 게임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2020.08.07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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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은 7일, 자사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4,051억원, 영업이익은 4.0% 오른 265억원, 당기순이익은 7.8% 상승한 18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게임 매출이 계절적 비수기를 극복하고 소폭 증가했다. 게임 매출은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대비 0.8%, 전분기 대비 2.7% 증가한 1,055억원을 기록했다2020.08.0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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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코로나19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콘텐츠 분야 일자리 지원을 위한 해외수출 콘텐츠 현지화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수출용 콘텐츠 제작, 해외 마케팅, 현지어 번역, 해외정보 수집 등 콘텐츠 현지화 작업 집중 지원을 통해, 향후 재개될 콘텐츠 해외진출에 대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2020.08.06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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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게임 속 한국인 캐릭터들은 대부분 비슷한 성향을 지니고 있다. 태권도를 한다거나, 전통 설화에 기반한다거나, 한복 비슷한 옷을 입고 있다거나, 해킹 실력이 뛰어나다거나, 천재 과학자라거나 하는 식이다. 반면, ‘이게 한국인이라고?’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적인 캐릭터들도 있다. 한국인 이미지라는 틀을 깬 캐릭터를 만나보자2020.08.06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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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2020년 2분기에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을 기반으로 한 한국 매출 증가가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넥슨은 6일 자사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 넥슨은 매출 644억 6,600만 엔, 영업이익 267억 1,100만 엔, 당기순이익 197억 6,300만 엔을 달성했다2020.08.06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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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비대면, 온라인 소통이 많아지며 트위터도 불이 났다. 2020년 상반기 동안 트위터에는 10억 건이 넘는 트윗이 발생했고, 게임 관련 대화랑은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찍었다. 역대 가장 많은 게임 관련 대화가 발생한 상반기에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3월에 출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다2020.08.06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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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한 가운데 게임 부문 또한 모바일게임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한 지표를 기록했다. 카카오 2분기 매출은 9,528억 원, 영업이익은 978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 142%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2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플랫폼과 콘텐츠 부문 할 것 없이 모든 카카오 공동체가 고르게 성장하여 일궈낸 수치다2020.08.06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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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은 4일, 20년 4월부터 6월까지 총 3명을 대상으로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4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는 ‘'코로나19'로 게임산업 호황이라는데... 여전히 고통 호소하는 중소 게임사들’이라는 기사를 통해 게임산업 호황기에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중소 게임사를 조명했다2020.08.05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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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5일 게임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게임법은 게임 심의 변경으로 심의를 게임사가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직접 진행하고, 그 결과를 게임위가 사후관리하는 방향으로 바꾸는 것을 골자로 한다. 현재 국내에 출시 및 유통되는 모든 게임은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처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심의 권한을 받은 자체등급분류사업자가 심의하고 있다2020.08.05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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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는 5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에 개편한 플레이위드 공식 홈페이지는 PC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기 편하게 되어 있으며, 국내와 해외 유통망을 이용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퍼블리싱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 이미지를 바탕으로 했다. 홈페이지 방문객은 회사 소개, 비즈니스, 홍보, IR 등 페이지별로 관련 정보를 간편히 볼 수 있게 했다2020.08.05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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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대다수의 e스포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로 말미암아 많은 전문가들은 온라인에 기반을 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점차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을 밝히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아마추어 대회가 더욱 성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2020.08.04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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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문화재단이 서울 대학로에 미래세대를 위한 자유로운 프로젝트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오픈하고 가운영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프로젝토리는 엔씨문화재단이 2018년부터 준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토리는 각자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기획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의적인 시도와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을 기른다2020.08.03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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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3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회사 측은 신주 총 1,600만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공모 희망가는 2만~2만 4,000원이며, 총 공모 금액은 공모 희망가액 기준으로 3,200~3,840억 원이 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6일과 27일,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후 청약 절차 등을 거쳐 9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번 기업공개(IPO) 과정에서 조달할 자금은 개발력 강화, 신규 IP 포함 라인업 확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2020.08.03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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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아우름과 VR 비대면 진로교육사업을 공동전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아우름과의 MOU를 통해 원이멀스는 5G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를 활용한 재난 대응 및 4차 산업혁명 핵심 진로 역량 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 사업을 공동 진행하게 된다2020.08.03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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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는 3일, 인공지능 기술 기반 엔터테인먼트 산업 특화 센터 '스마일게이트.AI'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AI는 '재미있는 AI'와 '인간적인 AI'의 핵심 기술 확보 및 실용화 가능한 AI 기반 서비스의 지속적 발굴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는 것이 스마일게이트의 설명이다2020.08.03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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