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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e스포츠협회가 8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2020 e스포츠 심판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2020 e스포츠 심판 양성 프로그램은 지난 해와 비교해 지원자수가 2배 증가하여 총 30명이 지원했으며, 교육생 8명을 최종 선발했다. 심판 교육생들은 나흘간 20시간에 걸쳐 교육 및 시험에 참여해 e스포츠 심판으로서 익혀야 할 종목 규정의 이해, 업무 매뉴얼, 이슈상황 대처 등을 교육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심판으로 지녀야할 기본 소양 교육과 함께 대회별 규정에 따른 상황 시뮬레이션 등을 교육받았으며, 특히, LoL 챔피언스 코리아의 현직 심판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실무와 밀접한 교육을 진행했다
    2020.07.08 19:38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인디게임 전시회 '2020 인디크래프트' B2B 접수 인원이 2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이 중 업계 관계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B2B는 22일부터 23일이다
    2020.07.08 19:30
  • 최근 게임을 기반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명탐정 피카츄와 수퍼 소닉이 연달아 성공했고, 위쳐가 넷플릭스 TV 시리즈 중 최고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습니다. 게임 기반 영상 콘텐츠 흥행이 이어지다 보니 앞으로 개봉할 작품에 대한 기대도 덩달아 높아지는데요. 과연 어떤 드라마와 영화, 애니메이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2020.07.08 18:32
  • 중국이 전세계 주요 게임 IP를 쓸어 담고 있다. 한국과 일본으로 대표되는 아시아를 넘어 최근에는 서양에서 인기 있는 시리즈까지 손에 쥐었다. 더 주목할 점은 이렇게 모은 IP를 모바일게임을 재생산하고, 그 결과가 매우 좋은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한국 온라인게임을 원작으로 삼아 중국 게임사가 모바일게임을 만드는 것이 이미 익숙한 일이 됐다
    2020.07.08 11:41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7일 2019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개 분야의 2019년 주요 동향을 분석하고, 사업체 2,500개사 대상 실태조사 결과 및 122개 상장사 자료 분석을 통해 매출, 수출 등 주요 산업규모를 추정했다
    2020.07.07 11:42
  • 보건복지부가 발표한‘수도권 지역 강화된 방역 조치'에는 집단감염 사태의 진원지가 될 수 있는 ‘집단 및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자제 권고 및 운영 시 지켜야 할 핵심 방역수칙이 포함돼 있다. 해당 조치 대상 업종으로는 PC방이 포함돼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언제 종식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영업을 중단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기에 대부분의 PC방에서는 매장 운영을 지속하고 있다. 게임메카는 핵심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홍대입구역 주변 브리즈 PC방을 방문해 구체적인 코로나19 대응책에 대해 직접 확인해봤다
    2020.07.06 17:52
  • 한국게임학회는 6월호 정기 논문지 주요 논문을 소개했다. 이번 논문은 게임 개발 과정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과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미디어로 떠오른 게임이 가진 가치를 조명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국게임학회 논문지는 2008년부터 KCI 등재학술지를 유지하고 있으며, 게임 관련의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2020.07.06 11:50
  • 플레이위드는 6일 자사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주 내용은 국내 스팀 PC 카페 런칭과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 씰 M 정보 공개다. 먼저 스팀 PC 카페는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출시 일정을 바꿨다. 이에 대해 플레이위드 스팀 사업 백승훈 팀장은 "스팀 PC 카페와 관련된 PC방 및 내부 테스트는 마무리 단계다"라고 밝혔다
    2020.07.06 10:33
  • 네오플은 6일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오는 8월부터 약 3개월 간 네오플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함께 운영하는 실무 중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 ▲프로그래밍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2D 그래픽 교육은 네오플 현직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한다
    2020.07.06 10:25
  • 넥슨재단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노블 엔지니어링'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 노블 엔지니어링이란 미국 터프츠 대학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 소설 등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코딩 능력을 동시에 높인다
    2020.07.06 10:19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6일, 네이버제트 코퍼레이션의 제페토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제페토는 전세계 가입자 1억 5,000만을 기록한 가상 세계 플랫폼으로, 제페토 월드라는 3D공간을 통해 함께 게임을 하거나 채팅, 사진찍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2020.07.06 10:11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3일까지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한 2020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게임인재원 2기는 게임에 관심 있는 예비 취·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3개 교육과정에서 총 65명을 선발한다
    2020.07.06 10:01
  • 경기도는 오는 19일까지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할 게임 기업을 모집한다. 중소 게임사, 1인 개발자, 인디 개발자 등 게임스타트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해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캠프스에 총 34개실 규모의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2020.07.06 09:52
  • 온라인 개최 예정이었던 세계 최대 격투게임 대회 EVO 2020이 전격 취소됐다. EVO 최고경영자인 조이 쿠엘라의 과거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 때문이다. EVO 주최측은 지난 3일, 자사 공식 SNS를 통해 EVO 2020 온라인 개최 취소를 발표하며, 한정판 뱃지와 랜야드를 구매자들에게 환불을 진행할 것임을 밝혔다. 아울러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에 휩싸인 조이 쿠엘라는 EVO의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면직됐으며, EVO 공동창립자 중 하나인 토니 캐논이 새 CEO로 부임했다고 전했다
    2020.07.04 17:51
  • ​인디게임 전시회, 2020 인디크래프트 참가 접수가 3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인디크래프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열린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한다. 국내외 54개 인디게임를 살펴볼 수 있으며, 스피킹세션, 이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2020.07.03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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