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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7월 28일 오후 6시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산업으로서 게임 진흥을 위한 대처 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이자 인지심리학 분야의 권위자인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2020.07.23 18:39
  • 22일에 시작된 온라인 게임쇼, 2020 인디크래프트에 800여 명이 방문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는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열린다
    2020.07.23 18:14
  •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량 기업에 주어지는 패스트트랙 대상에 해당된다.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맡고 있다
    2020.07.23 18:12
  • ‘전쟁에서 적보다 무서운 것은 무능한 지휘관’이라는 말이 있다. 때로는 잘못된 판단과 고집으로, 때로는 자신의 파워 업이나 보신을 위해, 혹은 장난삼아 부하들을 사지로 몰아넣는 상관들은 적보다 더한 존재다. 차라리 싸우다 죽으면 덜 억울하겠다. 그러나, 무능한 상관보다 더 악랄한 것이 있으니, 바로 전략적 공격을 빙자한 광역기를 시전해 부하들까지 덤으로 희생시키는 상관이다
    2020.07.23 17:03
  • MS 2020년 2분기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64% 대폭 상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게임에 대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MS는 23일, 2020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분기 MS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380억 달러,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8% 증가한 134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중에서 게임 및 윈도우, 서피스 등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판매가 포함된 '개인 컴퓨팅' 부문은 전년 대비 14% 증가한 112억 달러(한화 약 13조 원) 매출을 기록했다
    2020.07.23 12:00
  • 배틀리카는 이런 아마추어 e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제작됐다. PC방 업주가 개최하는 소규모 대회나 학생들이 여는 학교 대항전 같은 소규모 대회부터 종목사가 직접 개최하는 각종 대회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어디서나 쉽게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배틀리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해 배틀리카 이개성 대표를 만나봤다
    2020.07.23 11:00
  • 한국e스포츠협회는 22일부터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지난 19일 발표된 ‘수도권 방역 강화 조치 일부 완화’에 따라, 동시 관람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QR 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도입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운영될 계획이다
    2020.07.22 22:28
  • 넵튠은 22일 일본 라인과 현지 대표 보드 게임 '대부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향후 넵튠은 개발 자회사 마그넷과 함께 대부호 개발을 진행하며, 라인은 일본 및 대만, 홍콩 서비스를 담당한다. 대부호는 한국 윷놀이나 고스톱처럼 일본을 대표하는 놀이 문화 중 하나로, 현지에서는 가족, 친구, 지인이 즐겨하는 트럼프 카드 게임이다.
    2020.07.22 17:08
  • 국내 클라우드 관리 기업, 메가존 클라우드가 2020 인디크래프트 후원사로 참여한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며 경쟁력 있는 인디게임을 발굴 및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는 7월 22일부터 온라인으로 열렸으며 개인 PC를 통해 MMORPG를 하듯이 가상공간을 돌아다니며 부스를 둘러볼 수 있다
    2020.07.22 17:03
  •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MS와 협업을 게임 분야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자사 뉴스룸 페이지에 기고문을 게시했다. 노태문 사장은 다른 기업과 협업을 강조하며, 특히 MS와 파트너십 범위를 게임 분야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0.07.22 12:38
  • 조이시티가 이번 2분기에 전년보다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을 이뤘다. 조이시티는 21일, 2020년 2분기 매출 실적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조이시티는 2분기에 매출 430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7.1%, 영업이익은 424.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2020.07.21 21:37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디게임 행사, 2020 인디크래프트가 7월 22일 개막한다. 이번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여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됐다
    2020.07.21 19:00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1일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포럼 '코로나19 이후, 콘텐츠를 말하다'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콘텐츠산업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콘텐츠산업 현황과 대응, 새로운 기회 도모와 이를 위한 정책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2020.07.21 18:49
  • 현행 자율심의에서 한 발 더 나가는 게임법이 곧 발의된다. 게임사가 직접 자기 게임 연령등급을 매겨서 시장에 유통할 수 있는 법이다. 아울러 현재 자율심의는 청소년이용불가가 빠져 있는데, 이 법안에는 청소년이용불가도 포함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이르면 다음주 초에 게임 심의 개선을 핵심으로 한 게임법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2020.07.21 17:57
  • 한빛소프트는 21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게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 리소스를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의 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디션은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서비스 중인 한빛소프트 대표 게임이다
    2020.07.21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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