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50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넥슨재단은 29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청소년 재활치료실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기금 3억 19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금에는 피파 온라인 4 EACC 한국대표 선발전, 카트라이더 리그,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등 넥슨 e스포츠 경기 티켓 수익금과 천애명월도, 크레이지 아케이드, 클로저스, 엘소드 등 온라인게임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 제 8회 네코제 캘린더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이 포함됐다
    2020.04.29 11:06
  • 엔씨소프트는 지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사내 직원 대상 컨퍼런스 엔씨소프트 디벨로퍼 파티 2020'를 진행했다. NCDP는 게임 개발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엔씨소프트 모든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2020.04.29 10:51
  • 지난 3일, 라인게임즈가 무려 320억 원을 들여서 제로게임즈를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제로게임즈가 자회사 엑스엔게임즈를 통해 카오스 모바일을 출시한 지 약 한 달 만의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었다. 제로게임즈는 설립된 지 1년도 안 된 신생 중소기업이다. 물론 카오스 온라인이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수의 배경이 궁금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두 회사가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인지 알아보고자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와 제로게임즈 박장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0.04.29 10:00
  • 플레이위드가 올해 1분기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실적에 기여한 주요 타이틀은 로한M이다. 플레이위드는 28일 자사 2020년도 1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올해 1분기 플레이위드는 매출 186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 당기순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019년 1분기보다 726.9% 올랐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2020.04.28 14:27
  • 엔씨소프트는 28일, 연합뉴스와 인공지능 미디어 공동연구 성과 중 하나로 머신러닝 기반 AI 날씨 기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엔씨는 2018년 5월 연합뉴스와 AI 미디어 공동연구 업무 협약을 맺고 2년여간 연구개발를 진행했다. 연구 기간 동안 AI는 최근 3년치 날씨 기사를 학습하고 기사 작성법을 훈련했다
    2020.04.28 11:45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0년 상반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을 각각 6개 기업 이내로 모집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LH기업성장센터 8~9층에 위치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중소 게임기업과 신규 개발사, 예비 창업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과 육성 프로그램을 함께 지원한다
    2020.04.28 11:37
  • 넥슨코리아가 네오플로부터 1조 6,000억 원이 넘는 자금을 빌렸다. 이를 어디에 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빌린 액수가 상당한 만큼 자금을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이냐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넥슨코리아는 지난 27일 네오플로부터 1조 1,141억 원을 빌렸다고 밝혔다
    2020.04.28 11:12
  • 4월 16일 한국에 처음으로 게임마이스터고가 열렸다. 학교는 경기도 안양시에 있으며 1차 목표는 우수한 게임 프로그래머를 키워내는 것이다. 마이스터고는 대학 진학보다는 게임사 취업을 목표로 한 특목고이며, 고등학교 졸업 후 게임 개발사 및 관련 업체에 취업하는 것을 우선으로 삼고 있다
    2020.04.27 17:20
  • 데브시스터즈가 K-IFRS 연결 기준 2020년 1분기 잠정 실적을 27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2020년 1분기 매출액은 183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108%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5억원, 당기순이익은 1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실적 개선의 주 요인은 지난 1월 출시된 신작 '안녕! 용감한 쿠키들'의 선전과 대표작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꾸준한 성장이다
    2020.04.27 12:42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무료로 언리얼 엔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은 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무료 학습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신의 분야와 수준에 맞는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2020.04.24 19:52
  • 지난 13일, 중국이 빅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전례 없는 엄청난 수준의 게임 규제를 실시하겠다는 것이었지요. 이번 규제의 핵심은 중국인과 외국인이 게임을 통해서 만날 수 없게 하는 데 있습니다. 쉽게 말해 중국 사람은 중국 사람끼리만 게임을 하도록 만든 것이지요. 온라인 만리장성을 쌓아 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04.24 18:22
  • 스마일게이트노조는 24일,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해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마스크를 기부했다. 노조는 본래 임금협약 잠정합의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 참가자 수만큼 기부할 계획이었으나, 미리 제작해 둔 전부를 전달하기로 했다. 스마일게이트 노사는 4월에 2020년 임금교섭을 마무리했다
    2020.04.24 17:18
  • 정의당 류호정 당선인은 총선 전부터 많은 의혹과 논란에 휩싸였던 인물이다. 가장 큰 부분은 리그 오브 레전드 대리게임 의혹과 스마일게이트 퇴사를 둘러싼 진실 공방이다. 여기에 류 당선인의 경우 게임업계나 업계 노동자를 대변하기에는 업계에서 일했던 기간이 짧아서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2020.04.23 19:07
  • 게임메카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한 가지 고백할 것이 있다. 사실 게임메카는 십수년 전 외계인 한 명을 납치해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나올 법한 최첨단 미래 예측 시스템을 개발했다. 게임업계에 일어날 대형 사건들을 미리 예견하는 이 시스템은, 일반에 공개되면 너무나도 큰 파장을 불러올 것이기에 그 동안 철저히 비밀에 부쳐졌다
    2020.04.23 15:07
  • 게임스컴과 퀘이크콘의 오프라인 행사 취소는 하반기 게임행사 역시 코로나19 영향권 안에 들어왔다는 신호처럼 여겨졌다. 국내에서도 해마다 부산에서 열리는 인디게임 행사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 온라인 개최를 발표했다. BIC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지난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며, 참가 게임 접수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2020.04.23 11:39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