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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게임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실사라 무섭긴 한데...
오는 19일, 상당히 독특한 게임이 출시된다. ‘하야리가미’와 ‘신 하야리가미’ 시리즈 제작사인 니폰이치 소프트웨어가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내놓는 신작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다. 위에서 언급했듯, 이 게임은 첫인상부터 독특하다. 무려 실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어드벤처 게임. 그것도 무려 ‘공포 게임’이라는 것이다
2018.07.11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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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샷감' 하나만큼은 역대급, '뉴본'
배틀로얄이 강세를 보이며 다양한 모바일 슈팅게임이 더러 발매됐지만, 진짜 총을 쏜다는 느낌을 주는 게임은 많지 않았다. 지난 3일 출시된 '뉴본'은 슈팅게임의 기본에 꽤 충실한 게임이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총기 디자인은 물론, 남다른 타격감과 실제 사격을 연상케 하는 총기 메커니즘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거기에 RPG를 융합해 단조로운 게임 방식에서 탈피하는 것에도 성공했다
2018.07.09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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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해공 다 있지만 정체성은 없는 '더 크루 2'
지난 6월 29일 출시된 '더 크루 2'는 전작의 장점을 충실하게 가져왔다. 여전히 넓고 세밀한 맵과 자유도를 가지고 있으며, 전작에서 지적받았던 불편한 조작감을 개선했다. 여기에 비행기와 보트가 추가되면서 육해공 모든 레이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러나, 너무 많은 요소를 한 번에 집어넣은 탓일까? '더 크루 2'를 플레이하는 내내 '이 게임이 레이싱 게임이 맞는가?'라는 의문을 지울 수가 없었다
2018.07.05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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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 한국어화에 감탄, ‘데스티니 가디언즈’ 신규 모드 체험기
오는 9월 5일, ‘데스티니 2’를 한국에 맞춰 현지화한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발매된다. 여기에 더 좋은 소식이 하나 더 있다. 지난 ‘E3 2018’에서 공개된 신규 확장팩 ‘포세이큰’이 함께 나온다는 점이다. 즉, 국내에서는 게임을 한국어로 즐기는 것과 동시에 ‘포세이큰’에서 새로 추가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2018.07.02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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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블레이드 2' 소포모어 징크스 넘을까?
후속작으로 전설을 써내려가는 작품이 있는 반면, 소포모어 징크스의 늪에 바지는 작품도 있다. 그 시험대에 또 한 작품이 올랐다. 2014년 모바일게임 최초로 게임대상을 거머쥔 '블레이드'의 후속작 '블레이드 2'다. 과연 '블레이드 2'는 MMORPG가 즐비한 모바일 시장에서 '소포모어 징크스'를 떨쳐내고 전편보다 뛰어난 속편으로 남을 수 있을까? 게임메카가 직접 확인해 봤다
2018.06.29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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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영원한 7일의 도시, 엔딩 욕심에 놓을 수 없는 게임
‘소녀전선’을 시작으로 국내에 중국발 미소녀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유독 관심을 끈 작품이 있다. 넷이즈가 개발한 ‘영원한 7일의 도시’가 바로 그 주인공. 이 게임은 독특하게도 ‘루프물 미연시’ 라는 장르를 채택했다
2018.06.28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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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한 손가락으로 즐겨라! 초 간단 모바일게임 5선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모바일게임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버튼 하나로 칼질, 총질, 점프 슬라이딩 등 모든 것들이 가능하며, 한 손가락만 사용해도 모든 콘텐츠를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들은 항상 출시되고 있다. 비록 복잡한 컨트롤을 자랑하는 게임에 비해 깊이는 떨어질 수 있을지언정 간결한 컨트롤에서 전달되는 단순한 재미는 평범한 게임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한 손가락으로 즐길 수 있는 무료 모바일게임 5개를 준비해봤다
2018.06.21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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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소 신규 직업 '투사'는 결코 쉬운 탱커가 아니다
지난 6월 14일에 출격한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직업 ‘투사’는 쉬운 탱커로 소개됐다. 기존에 탱커 역할을 맡던 ‘검사’나 ‘권사’는 기본적으로 어려운 캐릭터다. 여기에 게임 전체적으로 탱커가 부족하다는 점을 채워줄 구원투수로 자기 키만한 ‘대검’을 휘두르는 직업이 등장한 것이다
2018.06.19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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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포스 체험기, 화려한 액션에 게임성이 묻힐 지경
지난 10일(현지시간) 열린 MS의 'E3 2018' 쇼케이스에서 처음 공개된 반다이남코의 '점프 포스'. 프리더를 상대로 손오공, 나루토, 루피가 나서 싸우는 멋진 장면에 많은 만화 팬들이 환호를 아끼지 않았다. 기자 역시 부끄럽지만, 당시 MS 시어터 회장에서 발표를 지켜보다 "오오우오와!" 라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특히 마지막에 '데스노트'가 나올 때는 정말로 울 뻔 했다
2018.06.12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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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체험기, 암살자에서 대장군으로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익히 알려진 대로 고대 그리스 도시국가들을 배경으로 한다. 지난 10일, 게임메카는 ‘E3 2018’ 게임쇼 개막을 이틀 앞두고 미국 LA에서 진행된 유비소프트 신작 타이틀 시연회에 참가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과연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전작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까?
2018.06.11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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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장점도 단점도 원작 쏙 닯은 '뮤 오리진 2'
지난 4일 출시된 '뮤 오리진2'는 전작 '뮤 오리진'보다 한층 더 '뮤'에 가까워진 모습을 자랑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빠른 성장 시스템과 아무리 소비해도 동나지 않는 방대한 콘텐츠를 고스란히 계승했다. 무엇보다 전작에서 비판받았던 과도한 경쟁요소를 줄이고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까지 고려한 부분이 탁월했다
2018.06.08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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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난 포켓몬이 더 귀엽다 '포켓몬 퀘스트'
지난 5월 30일, 포켓몬 신작발표회를 통해 공개된 '포켓몬 퀘스트'는 그런 갈증을 한방에 해소해줬다. 초반 게임을 접했을 때 느껴지는 이질감만 극복하면 꾸준히 즐길 수 있을 만큼 볼륨도 크고 난이도도 잘 조정돼 있으며, 네모난 포켓몬과 새로운 조작법 등은 기존 포켓몬스터 시리즈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왔다
2018.06.05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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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마지막 테스트에서 악마가 될 징조를 보았다
깊이 있는 콘텐츠와 높은 중독성으로 한번 시작하면 절대 빠져나올 수 없는 게임을 우린 반쯤 농담으로 '악마의 게임'이라 한다. 지난 3일, 성황리에 파이널 테스트를 마친 '로스트아크'에서 악마의 게임의 징조를 보았다. 호쾌한 액션과 끝없는 플레이 패턴 등 엔딩 한 번 봤다고 손에서 놓을 게임이 아니었다. 물론, 스토리를 통한 몰입감만 확실히 보완한다면 말이다
2018.06.04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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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도는 합격, 남은 것은 개성 '이카루스M' 체험기
6월 1일, 위메이드 타워에서 진행된 시연회에서 만난 '이카루스M'은 걱정에 비해 잘 제련된 모습이었다. 핵심 콘텐츠는 어느 정도 완성된 상태였으며, 그래픽이나 액션성 모두 기대 이상이었다. 원작에서 지적을 받았던 복잡한 비행체계도 모바일에 맞게 편하게 개선됐다. '이카루스M'이 자신만 보여줄 수 있는 멋들어진 뭔가를 장착해 모바일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2018.06.01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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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똑같이 아들이 죽었다, 연극 '킬롤로지'를 보고
가상의 게임 '킬롤로지'는 사람을 최대한 잔인하게 죽이는 게 목표다. 무대에는 게임과 똑같이 살해된 소년과 그의 아버지, 게임 제작자가 있다. 영국의 극작가 게리 오웬의 최신작 '킬롤로지'는 게임의 잔혹함에 기대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의 원인과 그 책임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그러나 줄곧 게임은 사회나 국가에 의해 통제될 대상이 아니라고 넌지시 제시한다
2018.05.30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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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셔틀] 초보자도 잘 달리게 해주세요, 윈드러너Z
'윈드러너'가 '윈드러너Z'로 돌아왔다. 전작에서도 호평받았던 그래픽을 더욱 일신하고, 필요 이상의 과금이 될만한 요소를 어느 정도 추려내 '돈드러너'의 오명을 씻어내려는 노력이 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난이도와 허술해 보이는 몇몇 시스템에선 아쉬움이 남았다
2018.05.29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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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인파' 코너가 미워진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지난 5월 25일에 국내에 발매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에는 인간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지닌 안드로이드가 상용화된 가까운 미래를 다룬다. 게임 속 세상에서 안드로이드가 침범하지 않은 직업은 없다. 공장 생산직, 매장 직원은 물론 의사, 교수와 같은 전문직까지 진출했다
2018.05.28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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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리 안되는 게 많아? 스마트폰 '스팀 링크' 앱 체험기
'스팀 링크'의 성능은 기대했던 만큼 좋지 않았다. 기존 스트리밍 방식 플레이의 한계점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었다. 스마트폰 성능과 인터넷 환경에 따라 스트리밍 상태가 시시각각 달라졌으며, 컴퓨터로는 무리 없이 플레이 가능한 몇몇 게임은 앱과 충돌을 일으켜 수시로 꺼지기 일쑤였다
2018.05.28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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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 '가슴'에 묻힌 스토리가 나왔다
지난 5월 17일 닌텐도 3DS로 나왔던 1, 2편을 PS4로 리메이크한 ‘섬란 카구라 버스트: 리뉴얼’ 한국어판이 출시됐다. 특히 이번 작품은 ‘폭유P’ 다카키 켄이치로 PD가 “새로 입문한 팬에게도 ‘멋있는’ 섬란 카구라를 보여주고 싶다”고 했을 정도로 스토리에 집중했다. 또한, 3D 액션으로 장르를 바꾸며 기존 팬에게도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려 했다. 과연 그 의도는 성공했을까?
2018.05.28 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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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메인퀘스트, 여운보다 갈증남긴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는 복잡한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했다. 하지만 모든 유저를 사로잡을 만큼 치밀하지 못했다. 새롭게 추가된 해상전은 게임 전반적인 진행과 상관없이 따로 노는 것만 같았고, 메인 퀘스트는 너무 짧아 여운보다는 갈증을 남겼다. 충분히 매력적인 스토리와 구성을 지녔지만, 그 구성이 세밀하게 얽히지 못해 아쉬운 작품이 되었다
2018.05.21 1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