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극한까지 강해지는 캐릭터, 아이마 '공성전' 업데이트

아이마가 대격변을 시작한다.

21일(목), 아이마는 '공성전'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PVP, PVE 콘텐츠인 '공성전'과 '영웅채널'이 추가된다.

'공성전'과 '영웅채널'은 기존의 던전식 콘텐츠와 궤를 달리한다. '공성전'은 전략전술을 가미한 길드 간 대규모 전장을 마련하고, '영웅채널'은 '초월석'과 '영웅 스탯'으로 극한의 육성 기회를 제공한다.

길드 간 대규모 전장, 공성전

'공성전'은 길드 전용 전장이다. 제한된 성을 두고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마다 전투가 펼쳐지며, 승자는 골드와 전용 상점을 보상으로 챙긴다. 단, 이번 업데이트는 베타 테스트로 진행되기에 27일(수)까지 매일 즐길 수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중앙의 '코어'를 30분간 점령해야 한다. 코어까지 길을 뚫더라도 코어 점령은 길드장만 가능하다. 코어가 점령되면 공수가 뒤바뀌고 남은 시간 동안 재대결을 펼친다.

전투에 참가하기 위해선 공성전 메뉴에서 길드 재산을 지불해야 한다. 참여할 인원이 부족해도 수성측 또는 공성측과 한편에 서서 함께 싸울 수 있다.


▲ 아이마의 신규 콘텐츠 '공성전'

극한까지 육성하라, 영웅채널

'영웅채널'은 51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채널이다. 이곳에서는 전용 보상 '초월석'과 '영웅 스탯'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 입장 시에 '차원의 돌' 10개가 필요하다.

'영웅채널'에서는 기존 레벨 대신 '영웅 레벨'이 통용된다. 영웅 레벨은 기존 레벨과 별도로 올릴 수 있고, 이때 공격력, 방어력, HP를 강화할 수 있는 영웅 스탯이 주어진다. 적들도 한층 강해져 2레벨 몬스터가 50레벨 유일급 장비 착용자에 걸맞는 능력치를 갖는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미니맵 아래의 두 게이지가 시시각각 변화한다. '피로도'와 몬스터 사냥 게이지다. '피로도'를 모두 잃으면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하고, 몬스터 사냥 게이지가 가득 차면 보스 몬스터가 출현한다.

보스 몬스터는 '초월석'을 비롯한 유용한 아이템들을 드롭한다. '초월석'은 물리, 마법, 속성 공격력 증폭, 스킬 효과 상승 등의 기능을 갖고 있으며, 기존 장비와 별도로 착용 가능하다.


▲ 아이마의 신규 콘텐츠 '영웅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이재홍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