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다크 소울 3] 공략 1부 3편, 보스 '볼드' 처치

/ 1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해골병사' 무리가 기다리고 있다. 체력이 적기 때문에 한 곳으로 몬 다음 강 공격을 날려주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해골병사'를 처치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 승강기에 탑승하면 ‘로스릭의 높은 벽’ 화톳불로 바로 통하는 지름길을 열 수 있다. 통로를 막고 있는 문을 열고 다시 아래로 내려가 '덩치 큰 창기사' 뒤에 있었던 갈래길 부근으로 돌아가자. 이번에는 왼쪽 길로 진입한다.



길에 들어서면 창기사와 검기사가 돌아가면서 관문을 지키고 있다. 둘의 시야를 피해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보스전에 진입하기 전에 ‘영혼 소환’ 기능을 사용했다. ‘영혼 소환’ 기능은 온라인 플레이로 다른 유저를 불러 함께 싸우는 것이다. 즉, 참여하는 유저가 늘어나는 만큼 보다 수월하게 보스를 잡을 수 있다. 다만, 그만큼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니 취향껏 선택하자. 아래 공략 영상은 다른 유저와 함께 전투한 영상이다.



이번에 등장한 보스 ‘볼드’는 거대한 덩치를 자랑하며 메이스를 사용한 전방위 공격을 펼친다. 덩치에서 오는 위압감이 상당하지만 의외로 공략법은 간단하다. 배 밑을 파고 들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볼드’는 4족 보행을 하기 때문에 배 밑에 침투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다. 그래서 보스전 돌입 즉시 ‘볼드’ 몸 안쪽으로 빠르게 이동한 후 타격하면 생명력을 쉽게 깎을 수 있다. 물론, '볼드' 역시 가만히 있지 않고 수시로 이동하며 공격하니 적절히 피하면서 배 밑으로 계속 침투하자. 

보스 체력이 절반 아래로 떨어지면 2페이즈가 발동된다. 이때는 대쉬 공격을 3번 시전한 후 전방에 브레스를 날린다. 대쉬 공격은 좌우 회피로 피하고, 브레스를 시전 시 공격하면 된다.



‘볼드’를 잡으면 ‘차가운 골짜기의 볼드의 소울’을 얻을 수 있다.



획득 즉시 사용할 수 있지만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면 더 좋은 보상으로 바꿀 수 있으니 일단 가지고 있자.



‘볼드’가 있던 방에서 나오면, 보스 진입 전 지나쳤던 검기사와 창기사를 만날 수 있다. 서로 반대편 길에 있으니 한 명씩 유인해서 잡자. 두 기사를 모두 잡은 후 이들이 지키고 있던 건물로 진입하면 된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누군가 의자에 앉아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적이 아니니 공격하지 말고 다가가자.



의자에 앉아 있는 여자에게 말을 걸면 ‘로스릭의 작은 깃발’을 준다. 이걸 받아서 다시 ‘볼드’가 있던 방의 문을 열자.



‘볼드’ 방의 문을 연 후 밖으로 나와 오른쪽을 보면, 뒤에서 '급습 가능한 기사'가 보인다.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막무가내로는 처치하기 어렵고 방어와 회피를 잘 사용해야 한다. 게임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적은 아니니 반드시 잡을 필요는 없다.



이번 편은 공략 1부인 점을 감안해 기본 공격 방식과 일반 몬스터 대응 방법을 설명하는데 치중했다. 하지만 ‘로스릭의 높은 벽’에는 아직 많은 요소가 남아있다. 다음 회차에는 메인 보스 6명 공략법과 스테이지별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며 숨가쁘게 진행해볼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