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리뷰 >

동화속 나라에서 펼쳐지는 아기자기한 이야기 (통코 4)

/ 2
통코4가 드디어 우리들 곁으로 돌아왔다. 예전의 2D그래픽에서 완전히 탈바꿈하여 배경뿐 아니라 등장 캐릭터도 완전한 3D로 표현되어 있고 횡스크롤의 옆에서 플레이하는 시점이 아닌 뒷편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변화되어 3인칭 액션을 방불케 한다. 3D로 게임이 구현된 만큼 가속카드도 필요하다. 게임 내용을 살펴보면 영원히 이세상에서 사라진줄만 알았던 악마 도라큐가 복수를 다짐하며 괴물들을 이끌고와 숲속에서 길을 잃은 통코의 아들 통키를 납치해 섬을 장악해 버렸고 갑작스런 일에 얼이 빠진 통코는 아들을 구하기 위해 도라큐의 섬에 도착하면서 모험은 시작된다. 총 스테이지 다섯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중간에 보너스 스테이지 2개 정도를 넣었다. 아이, 어른 구별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조금이라도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해보았던 게이머라면 화면이 친근하게 느켜질 것이다. 귀여운 적들과 동화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으로 부담없이 즐겨보자. 통키야! 기다려라 아빠가 달려간다.

장점: 동화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배경 그래픽이 아름답고 아기자기하다.

단점: 3D 가속카드를 써도 게임진행이 끊어진다. 또한 가속카드를 이용한 광원 효과라도 기대했다면 약간의 실망을 느끼지 않을지….

총평: 국산게임 중에 몇안되는 장수하는 게임이다. 계속적으로 인터넷이나 자체 서버인 트윔넷에 추가 스테이지를 올려준다면 금상첨화라 생각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통코4가 드디어 우리들 곁으로 돌아왔다. 예전의 2D그래픽에서 완전히 탈바꿈하여 배경뿐 아니라 등장 캐릭터도 완전한 3D로 표현되어 있고 횡스크롤의 옆에서 플레이하는 시점이 아닌 뒷편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변화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