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 나이트 3가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94년 1편, 96년 2편에 이어 3년만에 선보이는 가브리엘 나이트 3는 제작팀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자체 엔진을 이용해 완벽한 3D 게임으로 탈바꿈했다. 실제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미스테리극으로 게이머들을 더욱 사로잡을 가브리엘 나이트 3! 파워진은 막바지 작업중인 가브리엘 나이트 III의 암울하고 어두운 음모의 세계로 독자들을 미리 초대한다. 100% 완벽하게 3D로 탈바꿈한 가브리엘 나이트 III(이하 가브리엘 3)는 암울한 미스테리 작품으로 더럽혀진 혈통과 고대인간, 비밀스런 상류사회, 기독교의 암울한 역사, 전설적인 템플 기사단, 샤니에르의 보물, 그리고 벰파이어 이야기가 렌느 르 샤토 마을을 배경으로 서로 얽히고 섥혀 있다.
내 아들 찾아주~~~
프랑스의 한 영주가 가브리엘을 그의 왕국으로 초대한다. 초대받은 가브리엘. 그는 이 귀족가문이 전설의 벰파이어 집단으로부터 집요하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왜냐하면 영주가 곧 흡혈귀의 밥이 될 자신의 어린 아들을 보호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하지만 가브리엘이 도착한 그 날 밤 영주의 아들은 누군가에 의해 납치되고 가브리엘은 그의 흔적을 쫓아 렌느 르 샤토 마을까지 그를 추적하나 놓치고 만다. 가브리엘과 그의 조수 그레이스는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이 마을에서 영주의 아들뿐만 아니라 또 다른 어린이들이 유괴된 사실을 알게 된다. 이 두 탐정은 유괴사건과 연관성이 있는 렌느 르 샤토마을의 1천년전 전설을 파헤쳐 나가면서 실마리를 찾아야 하는데….
그렇다면 1천년전부터 내려온 전설은 무엇일까? 1891년, 이 마을 목사 샤니에르는 자신이 머무는 한 예배당에서 100년전 선조가 작성한 한 양피지 문서를 발견한다.
문서 번역을 위해 샤니에르는 문서를 가지고 파리로 떠나고 어느날 엄청난 부자가 되어 렌느 르 샤토 마을로 금의환향하나 몇 년후 갑작스럽게 죽고 만다. 그의 사망이유와 그가 가진 문서에 대해 아무도 모른채….
가브리엘이 렌느 르 샤토 마을에 도착한 그 날 이 마을에는 보물을 캐러온 여행집단이 호텔을 가득 메우고 있었는데 그들 사이에서 탐정 모즐리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모즐리는 휴가차 이 마을에 왔다고 하지만 뭔가 뒤가 구린(?) 것 같다. 모두 10~15명으로 구성된 보물 탐험 집단은 샤니에르의 엄청난 돈과 문서를 찾기 위해 이 마을에 왔는데 그 중 레이디 하워드와 그녀의 동료 에스텔레는 유난히 둘이서 자주 쑥덕거려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꼽힌다. 에밀리오라는 사람도 여행그룹에 속해 있는데 그는 돈에는 무관심하고 가브리엘의 움직임만을 집요하게 지켜본다. 이 사람에게도 뭔가 수상한 냄새가….
최고의 엔진으로 최고를 꿈꾼다
소프트 엔지니어 짐 내피어는 팀인원 전부가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6개월을 투자, 그 결과 어드벤처 게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연출하는데 전혀 손색이 없을 역동적인 3D G-엔진을 탄생시켰다. 이 G-엔진의 첫번째 장점은 게이머가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 가브리엘과 그레이스를 실내는 물론 실외 그 어떤 곳으로도 끌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G-엔진 장점 두번째는 퍼즐해독 방법이 달라졌다. 전작에서는 인벤토리안에서 아이템을 조합하면 퍼즐해독하는 장면을 그저 FMV 클립으로 지켜보기만 했었지만 멋진 엔진이 장착된 3편에서 게이머는 가브리엘을 직접 컨트롤하면서 액션을 취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누가 뭐라해도 엔진이 만들어낸 최고의 장점은 혁신적인 `카메라 시스템`이다. 가브리엘 3의 카메라는 게이머가 방안에 들어가거나 다른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할 때 하나의 각도에서만 비춰주지 않는다. 카메라 시스템은 하나의 독립된 액션으로 게이머가 이 방 저 방 들어갈 때마다 1인칭 또는 3인칭 시점으로, 그리고 다양한 각도에서 비춰준다. 따라서 줌 인·아웃은 물론 게이머는 가브리엘을 위 또는 아래의 각도에서 잡을 수 있으며 캐릭터간에 이루어지는 대화 역시 원하는 앵글에서 자유스럽게 조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화하는 동안 캐릭터가 그의 손가락을 꼬거나 하는 등의 움직임은 디폴트 뷰에서는 절대 볼 수 없지만 카메라의 앵글을 조정함으로써 사소한 움직임 하나도 놓치지 않게 되었다.
가브리엘 3는 전작 `더 비스트 위딘`을 연상케 하지만 전작처럼 챕터가 아닌 2시간 단위의 총 13개 블록으로 나뉘어져 있다. 가브리엘의 조수 그레이스는 3편에서도 대부분의 시간을 유물 분석과 실마리를 찾기 위해 책과 씨름하지만 새롭게 등장하는 `스캐텐재거 정보 데이터 베이스`가 그녀의 수고를 덜어줄 것이다.
내 아들 찾아주~~~
프랑스의 한 영주가 가브리엘을 그의 왕국으로 초대한다. 초대받은 가브리엘. 그는 이 귀족가문이 전설의 벰파이어 집단으로부터 집요하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왜냐하면 영주가 곧 흡혈귀의 밥이 될 자신의 어린 아들을 보호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하지만 가브리엘이 도착한 그 날 밤 영주의 아들은 누군가에 의해 납치되고 가브리엘은 그의 흔적을 쫓아 렌느 르 샤토 마을까지 그를 추적하나 놓치고 만다. 가브리엘과 그의 조수 그레이스는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 이 마을에서 영주의 아들뿐만 아니라 또 다른 어린이들이 유괴된 사실을 알게 된다. 이 두 탐정은 유괴사건과 연관성이 있는 렌느 르 샤토마을의 1천년전 전설을 파헤쳐 나가면서 실마리를 찾아야 하는데….
그렇다면 1천년전부터 내려온 전설은 무엇일까? 1891년, 이 마을 목사 샤니에르는 자신이 머무는 한 예배당에서 100년전 선조가 작성한 한 양피지 문서를 발견한다.
문서 번역을 위해 샤니에르는 문서를 가지고 파리로 떠나고 어느날 엄청난 부자가 되어 렌느 르 샤토 마을로 금의환향하나 몇 년후 갑작스럽게 죽고 만다. 그의 사망이유와 그가 가진 문서에 대해 아무도 모른채….
가브리엘이 렌느 르 샤토 마을에 도착한 그 날 이 마을에는 보물을 캐러온 여행집단이 호텔을 가득 메우고 있었는데 그들 사이에서 탐정 모즐리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모즐리는 휴가차 이 마을에 왔다고 하지만 뭔가 뒤가 구린(?) 것 같다. 모두 10~15명으로 구성된 보물 탐험 집단은 샤니에르의 엄청난 돈과 문서를 찾기 위해 이 마을에 왔는데 그 중 레이디 하워드와 그녀의 동료 에스텔레는 유난히 둘이서 자주 쑥덕거려 가장 유력한 용의자로 꼽힌다. 에밀리오라는 사람도 여행그룹에 속해 있는데 그는 돈에는 무관심하고 가브리엘의 움직임만을 집요하게 지켜본다. 이 사람에게도 뭔가 수상한 냄새가….
최고의 엔진으로 최고를 꿈꾼다
소프트 엔지니어 짐 내피어는 팀인원 전부가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6개월을 투자, 그 결과 어드벤처 게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연출하는데 전혀 손색이 없을 역동적인 3D G-엔진을 탄생시켰다. 이 G-엔진의 첫번째 장점은 게이머가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 가브리엘과 그레이스를 실내는 물론 실외 그 어떤 곳으로도 끌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G-엔진 장점 두번째는 퍼즐해독 방법이 달라졌다. 전작에서는 인벤토리안에서 아이템을 조합하면 퍼즐해독하는 장면을 그저 FMV 클립으로 지켜보기만 했었지만 멋진 엔진이 장착된 3편에서 게이머는 가브리엘을 직접 컨트롤하면서 액션을 취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누가 뭐라해도 엔진이 만들어낸 최고의 장점은 혁신적인 `카메라 시스템`이다. 가브리엘 3의 카메라는 게이머가 방안에 들어가거나 다른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할 때 하나의 각도에서만 비춰주지 않는다. 카메라 시스템은 하나의 독립된 액션으로 게이머가 이 방 저 방 들어갈 때마다 1인칭 또는 3인칭 시점으로, 그리고 다양한 각도에서 비춰준다. 따라서 줌 인·아웃은 물론 게이머는 가브리엘을 위 또는 아래의 각도에서 잡을 수 있으며 캐릭터간에 이루어지는 대화 역시 원하는 앵글에서 자유스럽게 조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화하는 동안 캐릭터가 그의 손가락을 꼬거나 하는 등의 움직임은 디폴트 뷰에서는 절대 볼 수 없지만 카메라의 앵글을 조정함으로써 사소한 움직임 하나도 놓치지 않게 되었다.
가브리엘 3는 전작 `더 비스트 위딘`을 연상케 하지만 전작처럼 챕터가 아닌 2시간 단위의 총 13개 블록으로 나뉘어져 있다. 가브리엘의 조수 그레이스는 3편에서도 대부분의 시간을 유물 분석과 실마리를 찾기 위해 책과 씨름하지만 새롭게 등장하는 `스캐텐재거 정보 데이터 베이스`가 그녀의 수고를 덜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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