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황 2000」석세스 모드의 특징
「실황 2000」에서는 PS용 99 개막판과 마찬가지로 사회인편을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시나리오와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또한 코나미의 휴대전화 게임 배신 서비스 「코나미 넷」의 미니 게임 「파워프로군 휴대 석세스」를 사용해 게임을 클리어하면 실제 「실황 2000」에서 선수를 사용할 수 있는 패스워드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선수들의 능력치는 일본 실제 프로야구 최신 데이터로 이루어져 있어며, 자신이 육성한 선수의 등번호를 지정해 줄 수 있다는 것이 「실황 2000」의 특징이다.
석세스 모드의 기본요소 체크!
초기설정
이름,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포지션 외에도 구종, 폼 등을 처음부터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대졸과 고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대졸과 고졸의 차이
대졸이 초기능력치가 높다.
고졸이 회복량이 높다.
에미리는 대졸에서만 등장한다.
평가
아무리 능력이 높아도 평가가 낮으면 프로구단쪽에서는 스카웃 제의가 들어오지 않는다. 잡일, 연습 등의 커맨드로 팀내의 평가를 높인 후 시합에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연습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연습을 할 수밖에 없다. 상승한 경험점을 가지고 능력을 올리는 방식은 이전 시리즈와 같지만 투수도 전부 이 방식으로 통일되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오늘도 연습뿐이다.
시합
시합에서는 실제로 자신의 캐릭터로 플레이하고 그 성적과 팀의 승패로 경험점과 평가를 획득한다. 또한 시합에서의 활약 여부에 따라 프로입단이 결정되기도 한다. 능력치가 아무리 높아도 시합에서 활약하지 못하면 평생 프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드래프트
프로입단는 3년째 가을 대회가 끝난 후 11월 4째주의 드래프트로 결정된다. 3년간의 육성 결과는 여기서 나오게 된다. 만약 지명되지 않거나 게임 중간 포기하게 되면 그 선수는 두 번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물론 중간에 해고당해도 게임오버가 되니 주의!
기본 커맨드를 알아두자
연습(練習)
연습을 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커맨드. 경험점에는 능력, 기술, 민첩 등이 있고 어떤 연습을 하는 가에 따라 상승하는 경험점이 변화한다. 연습을 많이 할수록 능력치가 상승되지만 체력이 낮을 경우에는 부상을 당할 수도 있다. 부상을 당하게 되면 완치가 되는 몇주간 연습도 할 수 없고 능력치까지 내려가니 주의!
휴식(休み)
휴식 커맨드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전작에서는 의욕(やる氣)을 회복시키는 것도 가능했지만 2000에서는 체력 회복만 가능해졌다
능력 업(能力アップ)
초기설정에서 육성방법을 매뉴얼로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 연습 등으로 올라간 경험점을 능력치, 특수능력 등으로 배분할 수 있다.
일(仕事)
사회에서 일을 하는 커맨드. 선수의 능력치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일을 하지 않으면 해고되거나 회사가 도산해 버릴 수도 있으니 어쩔 수 없이 실행해야만 하는 커맨드. 하지만 일을 완수하면 평가가 올라가는 등의 장점도 있다.
상점(Shop)
야구용품을 살 수 있는 커맨드. 야구용품은 연습에서 부상을 방지해주거나 능력점 상승치를 늘려주는 등의 이점이 있고, 비싼 것일수록 그 효과는 크다. 처음에는 싼 용품밖에 살 수 없지만 시기와 능력 등에 따라 계속 추가되고, 무리한 연습을 하게되면 용품이 부서져 버릴 수도 있다.
외출(出かける)
외출할 수 있는 곳은 전부 17장소가 있고 한번 플레이로 모든 곳을 갈 수는 없다. 다른 사람과 함께 외출할 때는 평가가, 혼자서 외출할 때는 의욕이 상승한다.
실황 야구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애인이다. 선물로 능력이 상승하거나, 새로운 이벤트 등 육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존재로 상사병에 걸리거나, 자주 만나지 않아 해어지게 되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석세스 모드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존재임은 변하지 않는다.
모모이 린(桃井 凜)
플레이어와 동기입사한 OL. 성격은 밝고 명랑하며, 공부열심인 건강녀.
아라시야마 미스즈(嵐山美鈴)
회사의 선배로 이카리를 노리고 있다. 술을 좋아하며 털털한 성격
에미리(繪美里)
대졸일 때만 등장하는 캐릭터. 화려해보지만 의외로 가정적인 면도 가지고 있다.
에비타(エビ-タ)
일본인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든 외모를 가지고 있다. 에비타가 콘택트를 잃어버리는 것을 계기로 만나게 된다.
팀 데이터(チ-ムデ-タ)
팀 동료를 능력을 확인할 수 있고, 주장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연습 등도 지시할 수 있다. 동료의 능력이 그대로 시합에 연결되므로 적절한 지시를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病院)
부상이나 병에 걸렸을 때 표시되는 커맨드. 병으로 입원했을 경우에 연습 등은 가능하지만 부상으로 입원하게 되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게 된다. 매주 부상에는 1,000엔, 병에는 500엔이 소비된다.
개인 데이터(個人デ-タ)
가지고 있는 특수능력, 사람들의 평가, 장비아이템, 연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평가는 레귤러가 될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감독과 주장의 평가에 신경쓰자.
시스템(システム)
세이브한 후 종료, 음성조작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석세스 모드에서 세이브는 어디까지나 중단용으로 다시 시작하면 세이브 데이터는 사라진다. 게임을 중단하기 전에는 반드시 세이브하는 것을 잊지 말자.
석세스 모드의 요령
3개의 패러미터
1. 체력(體力)
연습할수록 감소하고 휴식 커맨드로 회복할 수 있다. 고장률에도 영향을 미치며 특훈계 이벤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휴식에 의한 회복량을 감안하여 행동하도록 하자.
2. 의욕(やる氣)
의욕은 5단계가 있고 최고상태라면 연습 경험점 상승치+2, 하강치-2(±0은 되지 않는다)의 특전이 반대로 최저라면 상승치-2, 하강치+2가 된다. 의욕의 시합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3. 터프도(タフ度)
부상률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로, 이 수치가 낮으면 아무리 체력이 높아도 고장률은 낮아지지 않는다. 런닝계 등의 연습으로 상승시키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저하한다. 특훈계 이벤트에도 영향을 미친다.
◎ 서반은 런닝으로 터프도를 올리는 것이 기본
◎ 체력, 의욕, 터프도는 항상 최고레벨 확보
◎ 시합전에는 특히 의욕에 주의
특수능력 획득!!
실제 도움이 되는 선수는 능력치가 아닌 그 능력을 보조하는 특수능력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포수의 경우 아무리 수비와 어깨가 좋다해도 투수의 실력을 끌어내기 위해 특수능력 「캐쳐 ○(◎)」가 없으면 실전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중요한 특수능력은 3개의 방법으로 입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에서 입수하는 방법은 경험점을 절약할 수 있는 것 외, 귀중한 특수능력도 얻을 수 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육성할 것
올 A랭크의 슈퍼 선수가 목적이기는 하지만, 세상만사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다. 오히려 어중간한 능력치로 끝나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타격력이 있는 선수, 변화구가 특기인 선발 등 육성하고 싶은 특징을 생각하고 연습 메뉴를 짜는 것이 좋다.
우선은 캡틴이 되자!
시마다 주장의 평가가 높으면 주인공은 차기 주장으로 지명될 수 있다. 이것은 단순한 명성뿐 아니라 실제 여러 가지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강한 선수로 만들고 싶다면 일단 캡틴 자리를 노리자!
마이너스 상태일 때는 바로 치료
이벤트 등에 의해서는 육성에 지장이 가는 마이너스 상태가 되어버릴 때도 있다. 이것을 그대로 방치해 두면 연습을 할 수 없는 등 여러모로 불편해진다. 그냥 두어도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벤트는 육성의 열쇠
정기 이벤트
특정 시기가 오면 발생(일부 조건에 의해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하는 것을 정기 이벤트라 한다. 특히 팀 내의 이벤트가 많고, 시합 출장 등도 일어난다. 초반 레귤러 발표전에는 평가를 올려두는 것이 좋다.
랜덤 이벤트
말 그대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이벤트. 그렇기 때문에 좋은 쪽이던 나쁜쪽이던 큰 영향을 미친다. 때로는 랜덤 이벤트 덕분에 예상밖의 육성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외출 이벤트
외출하여 간 장소에서 벌어지는 이벤트로 계절에 따라 랜덤으로 발생하고는 한다. 또한 애인과 같이 나가는가, 혼자 나가는가에 따라서도 이벤트가 변화한다.
회사별 특징
파워풀물산 주식회사(パワフル物産株式會社)
최초에 선택할 수 있는 회사는 이 파워풀물산 뿐이다. 대체적으로 평범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급여 +150,000
집세 - 80.000
생활비 -60,000
특징
일에 할당량이 있다.
인사이동에 의한 승진이 가능하다.
밸런스가 좋다.
(有)민들레 제작소(たんぽぽ製作所)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소규모 경영회사. 하지만 불황 때문에 재정은 어려운 것 같다.
급여+ 120,000
집세 -55,000
생활비- 60,000
특징
반드시 주장이 될 수 있다.
급료가 낮고, 소지금을 늘리기 힘들다
팀 능력은 최저레벨
이카리 컨세룬(猪狩コンシエルン)
3번째로 선택할 수 있는 이카리 컨세룬은 회사인 야구의 강호. 경쟁이 세고, 같은 팀 자체가 라이벌이다.
급여 +180,000
집세 - 100,000
생활비 - 60,000
특징
일할 필요가 없고 급료도 높다.
일군재적이 아니면 시합출장 불가.
애인이 되는 것은 에미리 뿐.
파워플 프로야구의 모든 모드 소개
시나리오(シナリオ)
이 모드는 작년 패넌트 때 실제 있었던 각 팀의 인상깊은 장면을 재현하는 것으로 당시의 경기를 본 사람들에게는 절대적인 호평을 받는 모드. 재현되는 것은 그 장면뿐. 결과는 플레이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리그(リ-グ)
2∼6팀까지 좋아하는 팀을 조합해 최대 135 시합을 시합해나가는 모드. 같은 팀과 석세스에서 어레인지한 팀도 사용할 수 있다.
홈런 경쟁(ホ-ムラン 競爭)
6부터 추가된 모드로 물론 건재하다. 내용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10구 중 몇 개의 홈런을 낼 수 있는가를 경쟁한다.
캠프(キャンプ)
수비와 배팅 등 플레이의 기본적인 조작을 연습할 수 있는 모드. 투구, 주루 등 개별적으로 연습할 수 있으니 실황 초심자라면 한번쯤 들러야할 모드.
대전(對戰)
「실황 2000」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드. 1∼2명까지 대전할 수 있다. 물론 각팀 데이터도 최신 개량형.
어레인지(アレンジ)
기존 팀을 바탕으로 선수를 갈아치우는 모드. 석세스에서 팀을 만들 때에도 어레인지 모드를 사용한다.
페넌트(ペナント)
말 그대로 페넌트 모드. 하지만 전작에 비해 다소 변경점이 있다고 한다.
사운드(サウンド)
다양한 사운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모드. 모노로 실황을 들으면 얼마나 슬퍼지는지 알아볼 수 있는 모드이기도 하다.
「실황 2000」에서는 PS용 99 개막판과 마찬가지로 사회인편을 즐길 수 있으며, 새로운 시나리오와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또한 코나미의 휴대전화 게임 배신 서비스 「코나미 넷」의 미니 게임 「파워프로군 휴대 석세스」를 사용해 게임을 클리어하면 실제 「실황 2000」에서 선수를 사용할 수 있는 패스워드를 받을 수 있다. 물론 선수들의 능력치는 일본 실제 프로야구 최신 데이터로 이루어져 있어며, 자신이 육성한 선수의 등번호를 지정해 줄 수 있다는 것이 「실황 2000」의 특징이다.
석세스 모드의 기본요소 체크!
초기설정
이름,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포지션 외에도 구종, 폼 등을 처음부터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대졸과 고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 대졸과 고졸의 차이
대졸이 초기능력치가 높다.
고졸이 회복량이 높다.
에미리는 대졸에서만 등장한다.
평가
아무리 능력이 높아도 평가가 낮으면 프로구단쪽에서는 스카웃 제의가 들어오지 않는다. 잡일, 연습 등의 커맨드로 팀내의 평가를 높인 후 시합에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연습
프로가 되기 위해서는 연습을 할 수밖에 없다. 상승한 경험점을 가지고 능력을 올리는 방식은 이전 시리즈와 같지만 투수도 전부 이 방식으로 통일되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오늘도 연습뿐이다.
시합
시합에서는 실제로 자신의 캐릭터로 플레이하고 그 성적과 팀의 승패로 경험점과 평가를 획득한다. 또한 시합에서의 활약 여부에 따라 프로입단이 결정되기도 한다. 능력치가 아무리 높아도 시합에서 활약하지 못하면 평생 프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드래프트
프로입단는 3년째 가을 대회가 끝난 후 11월 4째주의 드래프트로 결정된다. 3년간의 육성 결과는 여기서 나오게 된다. 만약 지명되지 않거나 게임 중간 포기하게 되면 그 선수는 두 번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물론 중간에 해고당해도 게임오버가 되니 주의!
기본 커맨드를 알아두자
연습(練習)
연습을 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커맨드. 경험점에는 능력, 기술, 민첩 등이 있고 어떤 연습을 하는 가에 따라 상승하는 경험점이 변화한다. 연습을 많이 할수록 능력치가 상승되지만 체력이 낮을 경우에는 부상을 당할 수도 있다. 부상을 당하게 되면 완치가 되는 몇주간 연습도 할 수 없고 능력치까지 내려가니 주의!
휴식(休み)
휴식 커맨드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전작에서는 의욕(やる氣)을 회복시키는 것도 가능했지만 2000에서는 체력 회복만 가능해졌다
능력 업(能力アップ)
초기설정에서 육성방법을 매뉴얼로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 연습 등으로 올라간 경험점을 능력치, 특수능력 등으로 배분할 수 있다.
일(仕事)
사회에서 일을 하는 커맨드. 선수의 능력치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일을 하지 않으면 해고되거나 회사가 도산해 버릴 수도 있으니 어쩔 수 없이 실행해야만 하는 커맨드. 하지만 일을 완수하면 평가가 올라가는 등의 장점도 있다.
상점(Shop)
야구용품을 살 수 있는 커맨드. 야구용품은 연습에서 부상을 방지해주거나 능력점 상승치를 늘려주는 등의 이점이 있고, 비싼 것일수록 그 효과는 크다. 처음에는 싼 용품밖에 살 수 없지만 시기와 능력 등에 따라 계속 추가되고, 무리한 연습을 하게되면 용품이 부서져 버릴 수도 있다.
외출(出かける)
외출할 수 있는 곳은 전부 17장소가 있고 한번 플레이로 모든 곳을 갈 수는 없다. 다른 사람과 함께 외출할 때는 평가가, 혼자서 외출할 때는 의욕이 상승한다.
실황 야구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애인이다. 선물로 능력이 상승하거나, 새로운 이벤트 등 육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존재로 상사병에 걸리거나, 자주 만나지 않아 해어지게 되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석세스 모드를 더욱 즐겁게 해주는 존재임은 변하지 않는다.
모모이 린(桃井 凜)
플레이어와 동기입사한 OL. 성격은 밝고 명랑하며, 공부열심인 건강녀.
아라시야마 미스즈(嵐山美鈴)
회사의 선배로 이카리를 노리고 있다. 술을 좋아하며 털털한 성격
에미리(繪美里)
대졸일 때만 등장하는 캐릭터. 화려해보지만 의외로 가정적인 면도 가지고 있다.
에비타(エビ-タ)
일본인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든 외모를 가지고 있다. 에비타가 콘택트를 잃어버리는 것을 계기로 만나게 된다.
팀 데이터(チ-ムデ-タ)
팀 동료를 능력을 확인할 수 있고, 주장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연습 등도 지시할 수 있다. 동료의 능력이 그대로 시합에 연결되므로 적절한 지시를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病院)
부상이나 병에 걸렸을 때 표시되는 커맨드. 병으로 입원했을 경우에 연습 등은 가능하지만 부상으로 입원하게 되면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게 된다. 매주 부상에는 1,000엔, 병에는 500엔이 소비된다.
개인 데이터(個人デ-タ)
가지고 있는 특수능력, 사람들의 평가, 장비아이템, 연간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평가는 레귤러가 될 수 있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초반에는 감독과 주장의 평가에 신경쓰자.
시스템(システム)
세이브한 후 종료, 음성조작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석세스 모드에서 세이브는 어디까지나 중단용으로 다시 시작하면 세이브 데이터는 사라진다. 게임을 중단하기 전에는 반드시 세이브하는 것을 잊지 말자.
석세스 모드의 요령
3개의 패러미터
1. 체력(體力)
연습할수록 감소하고 휴식 커맨드로 회복할 수 있다. 고장률에도 영향을 미치며 특훈계 이벤트를 성공시키기 위해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휴식에 의한 회복량을 감안하여 행동하도록 하자.
2. 의욕(やる氣)
의욕은 5단계가 있고 최고상태라면 연습 경험점 상승치+2, 하강치-2(±0은 되지 않는다)의 특전이 반대로 최저라면 상승치-2, 하강치+2가 된다. 의욕의 시합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3. 터프도(タフ度)
부상률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로, 이 수치가 낮으면 아무리 체력이 높아도 고장률은 낮아지지 않는다. 런닝계 등의 연습으로 상승시키고, 연습을 하지 않으면 저하한다. 특훈계 이벤트에도 영향을 미친다.
◎ 서반은 런닝으로 터프도를 올리는 것이 기본
◎ 체력, 의욕, 터프도는 항상 최고레벨 확보
◎ 시합전에는 특히 의욕에 주의
특수능력 획득!!
실제 도움이 되는 선수는 능력치가 아닌 그 능력을 보조하는 특수능력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포수의 경우 아무리 수비와 어깨가 좋다해도 투수의 실력을 끌어내기 위해 특수능력 「캐쳐 ○(◎)」가 없으면 실전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중요한 특수능력은 3개의 방법으로 입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에서 입수하는 방법은 경험점을 절약할 수 있는 것 외, 귀중한 특수능력도 얻을 수 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육성할 것
올 A랭크의 슈퍼 선수가 목적이기는 하지만, 세상만사 그렇게 간단하지만은 않다. 오히려 어중간한 능력치로 끝나버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타격력이 있는 선수, 변화구가 특기인 선발 등 육성하고 싶은 특징을 생각하고 연습 메뉴를 짜는 것이 좋다.
우선은 캡틴이 되자!
시마다 주장의 평가가 높으면 주인공은 차기 주장으로 지명될 수 있다. 이것은 단순한 명성뿐 아니라 실제 여러 가지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강한 선수로 만들고 싶다면 일단 캡틴 자리를 노리자!
마이너스 상태일 때는 바로 치료
이벤트 등에 의해서는 육성에 지장이 가는 마이너스 상태가 되어버릴 때도 있다. 이것을 그대로 방치해 두면 연습을 할 수 없는 등 여러모로 불편해진다. 그냥 두어도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벤트는 육성의 열쇠
정기 이벤트
특정 시기가 오면 발생(일부 조건에 의해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하는 것을 정기 이벤트라 한다. 특히 팀 내의 이벤트가 많고, 시합 출장 등도 일어난다. 초반 레귤러 발표전에는 평가를 올려두는 것이 좋다.
랜덤 이벤트
말 그대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이벤트. 그렇기 때문에 좋은 쪽이던 나쁜쪽이던 큰 영향을 미친다. 때로는 랜덤 이벤트 덕분에 예상밖의 육성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외출 이벤트
외출하여 간 장소에서 벌어지는 이벤트로 계절에 따라 랜덤으로 발생하고는 한다. 또한 애인과 같이 나가는가, 혼자 나가는가에 따라서도 이벤트가 변화한다.
회사별 특징
파워풀물산 주식회사(パワフル物産株式會社)
최초에 선택할 수 있는 회사는 이 파워풀물산 뿐이다. 대체적으로 평범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급여 +150,000
집세 - 80.000
생활비 -60,000
특징
일에 할당량이 있다.
인사이동에 의한 승진이 가능하다.
밸런스가 좋다.
(有)민들레 제작소(たんぽぽ製作所)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소규모 경영회사. 하지만 불황 때문에 재정은 어려운 것 같다.
급여+ 120,000
집세 -55,000
생활비- 60,000
특징
반드시 주장이 될 수 있다.
급료가 낮고, 소지금을 늘리기 힘들다
팀 능력은 최저레벨
이카리 컨세룬(猪狩コンシエルン)
3번째로 선택할 수 있는 이카리 컨세룬은 회사인 야구의 강호. 경쟁이 세고, 같은 팀 자체가 라이벌이다.
급여 +180,000
집세 - 100,000
생활비 - 60,000
특징
일할 필요가 없고 급료도 높다.
일군재적이 아니면 시합출장 불가.
애인이 되는 것은 에미리 뿐.
파워플 프로야구의 모든 모드 소개
시나리오(シナリオ)
이 모드는 작년 패넌트 때 실제 있었던 각 팀의 인상깊은 장면을 재현하는 것으로 당시의 경기를 본 사람들에게는 절대적인 호평을 받는 모드. 재현되는 것은 그 장면뿐. 결과는 플레이어가 만들어 가는 것이다.
리그(リ-グ)
2∼6팀까지 좋아하는 팀을 조합해 최대 135 시합을 시합해나가는 모드. 같은 팀과 석세스에서 어레인지한 팀도 사용할 수 있다.
홈런 경쟁(ホ-ムラン 競爭)
6부터 추가된 모드로 물론 건재하다. 내용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10구 중 몇 개의 홈런을 낼 수 있는가를 경쟁한다.
캠프(キャンプ)
수비와 배팅 등 플레이의 기본적인 조작을 연습할 수 있는 모드. 투구, 주루 등 개별적으로 연습할 수 있으니 실황 초심자라면 한번쯤 들러야할 모드.
대전(對戰)
「실황 2000」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모드. 1∼2명까지 대전할 수 있다. 물론 각팀 데이터도 최신 개량형.
어레인지(アレンジ)
기존 팀을 바탕으로 선수를 갈아치우는 모드. 석세스에서 팀을 만들 때에도 어레인지 모드를 사용한다.
페넌트(ペナント)
말 그대로 페넌트 모드. 하지만 전작에 비해 다소 변경점이 있다고 한다.
사운드(サウンド)
다양한 사운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모드. 모노로 실황을 들으면 얼마나 슬퍼지는지 알아볼 수 있는 모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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