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으로 불리는 가약스가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갔다. 가약스는 카멜롯에 사용된 넷이머스엔진을 기반으로 국내 게이머들의 정서에 맞게 새롭게 구성한 MMORPG다. 물론 넷이머스엔진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게임을 하다보면 여러 부분에서 카멜롯과 유사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카멜롯이 파티플레이를 강조하고 인터페이스 면에서 국내 게이머들과 궁합이 맞지 않았다면 가약스는 이런 불편함(물론 카멜롯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카멜롯의 인터페이스가 완벽한 시스템일 수 있다)을 개선하려고 노력했다. 이런 점에서 본다면 가약스가 향후 해외 온라인게임의 국내 로컬라이징에 중요한 분기를 제공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성공여부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가약스는 정통 판타지를 표방한 온라인게임으로 가상의 대륙 펠리우스를 무대로 주인공의 모혐이 펼쳐진다. 캐릭터의 경우 직업의 세분화와 사실성을 강조한 수많은 전투 애니메이션과 이모션을 표현할 수 있으며 환상종족과 인간종족으로 나뉘어 대규모 종족전투를 벌이기도 한다. ?다양한 퀘스트가 존재하고 카멜롯의 용레이드나 아포칼립스 레이드와 같은 대규모 레이드가 존재한다는 점에서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올 것이다. 공성전을 도입해 길드가 성을 보유한다든지 하우징 시스템이 존재하는 것은 국내 게이머들의 정서를 최대한 고려한 대목이다. 리니지로 대표되는 국내 온라인게임의 프로토타입이 가약스에서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또 방대한 종류의 아이템이 존재하고 캐릭터간 뚜렷한 차이점을 두었다는 것은 아이템을 중시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분신처럼 여기는 국내 게이머들의 정서를 최대한 고려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이할 만한 점은 가약스의 경우 중세의 게임배경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중세 전투법과 격투기술이 고증과 무술 고단자들의 조언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여기에 체력, 고도, 경사, 거리에 따라 이동 및 전투능력이 결정된다는 가약스의 설정은 기존 게임의 단순노가다식 전투를 보다 전략적으로 바꿔놓는데 일조했다.
인터페이스 부분에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시점을 1인칭, 3인칭으로 자유롭게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또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해외 온라인게임에 익숙한 게이머와 국내 온라인게임에 익숙한 게이머를 모두 포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채용했다. 여기에 팬시옷, 머리스타일 등의 아바타 기능, 캐릭터의 분신처럼 성장하는 팻시스템, 음성채팅 지원 등도 가약스의 특징 중 하나다.
하지만 가약스에는 아직 개선할 것들이 많다. 카멜롯을 즐기던 게이머라면 가약스를 보고 실망할 지도 모른다. 주위의 오브젝트나 게임의 인터페이스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카멜롯과 매우 유사하지만 현재 단계에서는 단순히 카멜롯이라는 몸통에 국산 온라인게임이라는 옷을 입혀놓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기 때문이다.
물론 가약스가 아직도 개발중인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와 같은 단점은 얼마든지 개선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약스에 거는 기대가 더욱 크다.
▲펠리우스 대륙의 구성
-에스파고
펠리우스 대륙 중남부에 위치한 인구 23만의 왕국. 서쪽으로 토르멘트 산맥이 국경선을 따라 펼쳐져 있으며 서부 고지대를 제외하고는 나라 전체가 크고 작은 평야 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온난한 기후와 비옥한 대지의 혜택으로 인해 농업과 목축업이 발전하였으며, 서부지역은 놈(Gnome)들에 의한 광업과 임업도 이루어지고 있다. 가장 먼저 정립된 국가로 건축이나 생활양식 역시 발달되어 있어, 석회를 발라 잘 마감한 집들과 크고 화려한 성을 볼 수 있다. 귀족과 성직자들이 지배계층을 이루고 있는 귀족 문화 사회이며 귀족들은 종교와 결탁하여 권력을 유지하고 있다. |
-게레니아
펠리우스 대륙 북서부에 위치한 인구 20만의 부족 연합국. 국토 대부분이 거친 산지로 이루어져 있는 척박한 땅이며 기후마저 거칠어 해양으로 진출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경제는 대부분 어로와 수렵, 무역업으로 이루어지며, 드워프들을 주축으로 한 광업과 무기생산도 발달했다. 돌과 나무 등 원자재가 그대로 드러나보이는 거친 형태의 건축물들이 대부분으로, 이들의 문화는 대부분 해양 쪽에 치우쳐있다. 알팅회의를 통한 8개 부족의 동맹연합체제를 가지고 있으나, 해양 부족과 대륙 부족은 끝없이 대립하고 있다. |
-엘 루니에
펠리우스 대륙 동부에 위치한 인구 18만의 나라.
대륙 최고의 호수 노볼락에 인접해 있다. 국토의 대부분이 울창한 삼림으로 가득
차 있다. 지대는 낮은 편이고 습도가 높아 갈대가 우거진 지역과 늪이 많이 눈에
뜨인다. 지역적 특성과,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려는 엘프들의 ?사고관 때문에
경제 활동은 채집과 어로가 대부분이다.
모난 곳이 없고 자연색 자체를 사용해 자연과 동화되도록 만들어진 건축물들은 매우 아름답다. 여왕이 존재하는 자유민주왕국이라는 독특한 정치적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엘 루니에는 자연 친화와 생명 존중 사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나라이다.
▲직업설명
-나이트
균형잡힌 전사. 공격력과 방어력이 모두 뛰어나며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성장시킬 수 있다. 전신을 감싸는 금속 갑옷을
입고 다양한 무기와 방어구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파티의 중심이 되어 전투를 이끌어나간다.
-워락
중무장을 하지 않는 대신 마법의 힘을 사용하며 적과
맞선다. 공격형 마법은 지니고 있지 않지만 자신의 몸을 지키는 마법을 다양하게
사용한다. 방어력은 약한 편이나 보조마법의 도움을 받아 승부를 거는 전사.
-슬러터
행동성을 중시한 경전사. 방어보다는 공격을 중시하는
전사로 짧은 시간 내에 적을 쓰러뜨리는 쪽을 선호한다. 무장이 가벼운 만큼 방어력은
떨어지지만 그만큼 날렵하고 활동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물리 공격력으로는 전사들
중에서 최강이다.
-미스틱
자연의 힘을 이용하는 마법사. 자연의 정기를 이용한
회복 마법과 공격 마법을 사용해 다양한 서포트를 할 수 있다. 대지의 사랑을 받는
그는 동물로 변신하여 전투를 벌이는 능력도 가지고 있는 독특한 존재다.
-템플러
신의 뜻을 지상에 구현하는 신관. 믿음직한 회복술사로
파티의 전투를 효율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 강력한 회복 마법과 보조
마법이 적절히 균형 잡혀 있다. 전투중 입은 상처와 상태 이상을 치료하는, 파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위저드
마법을 전문으로 하는 매직 유저. 마나를 자신의
뜻대로 운용하여 다양한 속성의 마법을 펼친다. 육체적인 능력은 약하지만 그의 손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은 가공할 파괴력을 갖는다. 그의 앞에서는 누구도 안전할 수 없다.
-로그
어둠 속에 몸을 숨긴 채 지켜보는 자. 얼굴을 가리고
기척을 죽인 채 다가가 적의 목을 노린다. 다양한 암기와 장거리 무기를 다루며,
치명적인 독을 사용하기도 한다. 가볍고 재빠른 몸을 이용하여 적진에 침투, 정찰과
암살을 맡는다.
-바드
노래와 춤을 즐기는 방랑자. 일정한 거처 없이 떠도는
바드는 호신을 위하여 간단한 마법을 익히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외에 춤과 연주를
통해 여러 가지 특별한 효과를 만들어낸다. 장거리에도 능한 이들은 유쾌한 아군이며,
두려운 적이 되는 존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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