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버전?! 2004년형 FPS 게임(락온타겟)

/ 1

락온타겟! 밀리터리 FPS에 접근한다

FPS게임은 크게 ‘둠’이나 ‘언리얼’과 같은 SF를 소재로 하고 있는 게임과 ‘메달 오브 아너’나 ‘SOCOM’과 같이 밀리터리를 소재로 하고 있는 게임으로 나뉜다. ‘락온타겟’은 직업군을 운영하고 있는 후자에 속하는 밀리터리 FPS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유저는 5가지 직업군중 하나를 선택해 각 직업군에 맞게 준비된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면서 게임을 진행해 나게 된다. 특히 락온타겟은 클랜의 구성원들과 전술적인 작전을 구상한 뒤 게임에서 직접 구사할 수 있도록 별도의 클랜전용 모드를 제공해 유저로 하여금 밀리터리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를 표방하고 있는 이 게임은 개발초기단계부터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타격감과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는 스테이지 구성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었기 때문에 같은 지역이라 해도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으며, 잘 표현된 타격감으로 인해 유저는 새로운 느낌의 FPS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락온타겟의 캐릭터는 총 네 명이며 라이플 맨, 서포터, 스나이퍼, 데몰리션, 메딕 등 5가지의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독특한 성장 시스템 도입

락온타겟은 기존의 FPS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성장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현재 락온타겟이 도입한 성장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게 되는 경험치 외에 스킬포인트와 골드포인트로 구성된 이중 포인트시스템.

스킬포인트는 게임플레이시 무기 업그레이드와 연동되는 포인트 제도로 전술적인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당히 디테일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소지하고 있는 무기는 게임중에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을 업그레이드 하자

반대로 골드포인트는 게임플레이시 게임기여도, 경험치 획득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일정한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것으로 레벨시스템과 연동되어 있으며 유저는 이 포인트를 이용해 진급을 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락온타겟은 스킬포인트에 따른 유저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매게임마다 스킬포인트를 소멸시키는 이색적인 시스템도 도입했다. 많이 가진 사람이 장땡인 시대는 이제 지났다.


▲개인위주의 플레이보다는 길드 중심의 전투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있는 락온타겟

FPS의 핵심요소는 바로 무기

FPS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무기체계. RPG에서 검과 같은 무기와 방어구가 중요하듯이 FPS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에서 사용할 화력 좋은 총기류의 무기와 수류탄과 같은 아이템이 가장 중요하다.

락온타겟에는 권총계열, 라이플계열, 서브머신건류를 포함해 총 6가지의 총기류가 등장하며 수류탄과 로켓, 유탄류도 준비되어 있다.

락온타겟은 이런 다양한 무기를 전투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앞서 설명한 스킬 포인트 시스템을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과 연동시켰다. 유저는 자신만의 무기 업그레이드 체계를 선택해야 하며 선택한 체계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를 스킬포인트를 통해 확보해야 한다.

락온타겟의 무기 선택방식은 ‘카운터 스트라이크’와 유사하지만 게임중 게임기여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스킬포인트를 통한 무기 업그레이드는 눈여겨 볼 만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게임소개
락온타겟은 정통 밀리터리 FPS를 지향하고 있다. FPS게임 고유의 재미요소를 기반으로 게임의 기본을 충실히 구현하고, 게임유저가 장기간에 걸쳐 게임플레이를 하는데 있어 충분한 메리트 부여를 위하여 다양한 재미요...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