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소설의 파워를 게임으로 재현한다(묵항 온라인)

/ 1

묵향 온라인은 판타지 소설 단행본 300만부라는 베스트셀러를 소재로 온라인게임화 시킨 작품이다. 묵향이라는 소설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전통무협과는 차별화된 퓨전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며 게임도 기존 무협게임과는 다른 차별화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나만의 가치, 나만의 성장 방식
타 온라인게임과 달리 묵향 온라인은 완전히 자유로운 무공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타 게임이 직업과 종족이라는 구분을 두고 그 테두리 안에서 제한된 무기와 스킬만을 사용할수 있었던데 반해 묵향 온라인에서는 직업과 관계없이 6개의 무기중 자신이 원하는 무기와 300여 개의 무공을 자유롭게 선택해 익히면 된다.

▲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뿐 직업에 귀천은 없다!

무공의 종류는 크게 검(劍), 권(拳), 도(刀), 창(槍), 궁(弓), 암기(暗器)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외공 계열과 화(火), 수(水), 목(木), 금(金), 토(土), 무(無) 같은 기를 사용해 무공을 펼치는 내공 계열로 나누어진다.

각 계열 별 무공은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검은 빠른 연속공격 계열과 함께 캐릭터의 능력을 올려주는 보조 계열의 성향이 강한 무공들을 가지고 있고 목(木) 계열은 바람형태의 공격계열과 캐릭터 회복을 도와주는 보조계열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무공들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묵향 온라인은 레벨업에 따른 스탯 포인트 시스템을 과감히 포기하고 몬스터와 전투를 통해 무공 수련치를 획득하고 성장시키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 방식을 통해 게이머는 직접 수련하는 느낌으로 무공을 증가시키고 이후 자신만의 무공체계를 만들어 갈수 있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또 하나의 전투 시스템 ‘진법’과 ‘경공’ 그리고 ‘타이탄’
묵향 온라인의 독특한 시스템중 하나가 바로 진법 시스템이다. 진법은 파티원들이 사용하는 협동무공의 일종으로 특성에 따라 2명부터 7명까지 일정시간 내에 해당 진법의 진 형태를 완성하면 화려한 협동 무공 능력을 발휘하는 시스템이다.

▲진법 '삼매진경'의 시전 모습

‘경공’ 시스템은 한마디로 무협게임의 꽃이라 불리는 시스템이다. 남보다 빠르게 이동하고 심지어 날아다니기까지 하는 경공의 수준으로 고수와 하수를 찾아낼 수 있을 정도로 경공은 무협에서 빼놓을 수 없다.

▲무한질주는 아우토반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다

묵향 온라인은 경공을 단계별로 달라지는 이동속도와 동작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공의 최고경지에 오를 경우 허공답보와 비행술까지 구현해 게임 내에서 무한질주 및 경공을 이용한 전략적 전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원작소설에서 주인공인 묵향 다음으로 유명한 타이탄은 한번쯤은 상상해보고 게임내 구현되기를 바라는 병기라고 생각된다.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개발사 측에서는 타이탄을 무림고수와 대등하게 싸울 수 있고 절대적인 가치를 갖는 병기로 구현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