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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완전히 뒤집었다(마블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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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0월경 소개했던 마블몽의 소식이 뜸해지면서 과연 게임은 언제 나올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의문을 품었을 때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마치며 다시 등장한 마블몽은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그래픽은 물론 게임의 기획까지 뜯어고쳐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된 마블몽의 이모저모를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하겠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한 스토리 전개
온라인게임에서 가장 보기 힘든 것이 바로 게임내에서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다. 하지만 마블몽은 MMORPG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별 프롤로그와 종족에 따른 시나리오를 하면서 패키지게임과 같은 결말까지 볼 수 있다.

▲캐릭터성은 충분하다

이는 바로 홈페이지와 연동되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가능하다. 먼저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캐릭터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하나의 사건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시나리오는 크게 종족 선택에 따라 달라지고 세부적으로 게임 플레이의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

▲마치 연애시뮬레이션 처럼...

특히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서 캐릭터를 성장시킬 때 마치 연애시뮬레이션을 플레이하는 느낌으로 인간관계와 세세한 심리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직접 캐릭터 선택과 게임을 진행하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내 캐릭터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고 반전까지 일어나는 흥미로운 캐릭터 시스템이 마블몽에는 존재한다.

무한에 가까운 캐릭터 성장패턴
마블몽에서 캐릭터가 무기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그에 따른 스킬을 익혀야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칼을 사용하려면 스매쉬스톤, 니들스톤, 스윙스톤 등 3가지 스킬 중 하나는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스킬은 기존 게임처럼 직업에 따라 습득하는 것이 아니다. 스킬은 모두 아이템화 되어 적을 죽여 얻거나 돈을 주고 상점에서 구입해야 한다. 이런 스킬은 베이직 스킬과 이펙트 스킬 2가지로 나뉜다.

▲캐릭터 직업과 스킬의 상관관계는 거의 무한패턴

베이직 스킬은 기본적으로 13종류의 무기와 방패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각성 시킨 스킬에 해당하는 무기만을 장비할 수 있다. 이펙트스킬은 일반적으로 통상 공격(베이직 스킬)에 패시브 적용되어 발동되는 기술을 말한다.

그리고 MP나 SP를 소모해 사용하는 스킬은 단축키 창에 등록하여 사용하게 되는 잡(직업)스킬이 된다. 잡 스킬은 베이직 스킬과 이펙트 스킬과 함께 캐릭터의 직업과 연계되어 각성 시킬 수 있는 조건이 달라진다.

다양한 무기를 통해 얻어지는 액션성
13종류의 성격이 완전히 다른 무기가 마블몽을 액션RPG로서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칼, 창, 둔기를 다루는 스킬의 경우 다수의 적이 모이면 알아서 무기를 휘둘러 범위 대미지를 주고 석궁이나 총을 다루는 스킬들을 얻으면 타겟을 멀리 날려 보내거나 스플래시 대미지를 주기도 한다.

▲몬스터의 모습을 살펴보면 장비를 착용한 모습인것을 알 수 있다

핸드암이나 방패를 잘 다루면 블록이 패시브 스킬로 적용되고 크로우를 사용한 스킬은 상대의 방어력을 계산하여 2연타나 3연타를 알아서 조정해 발동된다. 완드의 경우는 범위 내의 적의 개체 수를 계산해 상황에 따른 범위속성공격이 가능해진다는 것도 특징이다.

그 외 게임의 특징을 살펴보자
먼저 향후 게임의 캐릭터를 홈페이지에 연동시켜 캐릭터를 웹상에서 아바타로 활용하게 된다. 따라서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아이템을 착용하게 되면 세세한 부분이라도 해당 아이템의 적용 모습을 표현해주고 이에 따라 개성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갈 수 있다.

▲ NPC처럼 개성적인 모습이 될 수 있다

또 등장 하는 캐릭터의 3종족이 모두 적대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설정하에 자기 종족의 영역이 아닌 상대방 영역에서 활동한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즉 침투라는 목적성을 가지고 이를 중심으로 퀘스트와 시나리오가 적용되면서 향후 종족간 PVP 및 공성전 등의 대규모 전투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각 종족별 활동 공간으로 침입할 수 있는 워프 존

마지막으로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하나로 통합시켜 창 한개로 게임의 모든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캐릭터 능력치를 비롯해 아이템 인벤토리, 스킬 창 등을 따로 띄우는 것이 아닌 하나로 통합해 마우스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조작성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접하고 익숙해 질 수 있다는 점도 마블몽이 가지고 있는 장점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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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마블몽은 그림엔터테인먼트에서 내년 3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중인 온라인 게임으로 마블랜드라는 게임속 세계관에 선택받은 게이머를 소환시켜 게임을 즐기게 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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