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칠용전설' 의 뒤를 잇는 웹게임 '칠용전설 2' 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31일 부터는 공개서비스를 시작한다. '칠용전설 2' 는 3종류의 새로운 종족과 전작에서 제공되지 않았던 종족별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영웅의 전투를 도와주는 펫 기능이 한층 강화되었다. 특히, '칠용전설 2' 는 길드거점을 건설한 후 거점전투를 통해 세력을 확장할 수 있으며, 기부를 통해 기부 공헌치를 획득하여 길드 기술로 제작한 소모품을 구입하는 등의 세력활동이 가능하다.
칠용전설 2의 여섯 종족
용의 가호를 받는 아름답고 비옥한 대지 '아산 대륙', 그러나 대륙의 통치권과 신비한 보물들을 서로 차지하기 위한 6대 종족간의 치열한 전쟁은 끝날 줄을 몰랐다. 전쟁으로 인해 혼란해진 틈을 타 악마들은 지옥의 문을 열고 대륙을 침공, 6대 종족의 본성을 순식간에 점령하고 아산 대륙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악마의 침공에 맞서 6대 종족의 영웅들은 전쟁을 중단하고 일곱번째 용인 대마법사 사엘랑의 통솔 하에 모여 악마를 지옥에 봉인하기 위한 반격을 시작한다.
▲ 엘리멘탈 종족의 천공의 성, 종족별로 마을의 모습이 다르다
휴먼은 종합적으로 균형잡힌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물리공격이 특징이다. 종족 건물인 '군주의 석상' 을 통해 유닛과 부대의 물리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천사를 쉐라프로 전환시킬 수 있다. 드워프는 신중하고 엄숙한 종족으로, 휴먼보다 체력이 뛰어나지만 작은 신장 때문에 속도가 느린 방어형 종족이다. 종족 건물인 '화염의 제단' 을 통해 물리방어력을 상승시키고 라바드래곤을 마그마드래곤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 휴먼 종족(좌)과 드워프 종족(우)
엘프는 자연을 사랑하는 종족으로, 이동속도가 빨라 적의 습격에 대비하고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종족 건물인 '마법분수' 를 통해 행군속도를 증가시키고 그린드래곤을 에메랑드 드래곤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다크엘프는 엘프의 능력을 계승한 종족으로, 높은 마법저항력과 크리티컬 확률을 자랑한다. 종족 건물인 '그림자석비' 를 통해 마법방어력을 상승시키고, 블랙드래곤을 섀도우 드래곤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 엘프 종족(좌)과 다크엘프 종족(우)
언데드는 괴이하고 파괴적인 공격형 종족으로 개개인의 능력은 떨어지지만 빠른 유닛의 생산속도로 지니고 있다. 종족 건물인 죽음의 성을 통해 적의 시체를 언데드 병사로 전환시킬 수 있고 본드래곤을 고스트드래곤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엘리멘탈은 휴먼과 비슷하나 물리공격보다는 마법공격에 특화되어 있으며 휴먼보다 체력 및 방어가 약하다. 종족 건물인 '성령의궁전' 을 통해 마법공격력을 상승시키고 타이탄을 폭풍타이탄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 언데드 종족(좌)과 엘리멘탈 종족(우)
더욱 강화된 영웅 육성
전작보다 더욱 강화된 영웅 육성 시스템은 '칠용전설 2' 의 최대 특징으로, 유저는 자신에게 충성을 다할 여러 종족의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영웅을 고용하기 위해서는 도시 내에 주점을 건설해야 한다. 명성치가 높을수록 고용할 수 있는 영웅의 수도 많아진다.
'칠용전설 2' 의 영웅은 병사를 거느리고 출정하여 악마성을 공격하거나 몬스터 사냥을 하며, 이를 통해 각종 아이템이나 금화, 원소 결정체, 보석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다른 유저의 도시를 정복하여 세력을 확장하고, 콜로세움에서 대전 상대를 선택해 결투를 할 수도 있다.
▲ 영웅 육성의 재미를 살렸다
▲ 콜로세움 전투로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영웅은 전투 외에도 다양한 채집 활동이 가능하다. 풍차와 물레방아를 방문해서 자원과 금화를 획득하고, 각종 지형(산지, 구릉, 산림, 습지 등) 탐험을 통해 아이템 등을 찾아낼 수도 있다. 또한 다른 유저의 영지를 정찰하거나 총 14 부위에 장비를 장착시키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영웅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고도 가능하며, 영웅이 사망하면 주점에서 부활시킬 수 있다.
▲ 각종 필드에서 채집 활동을
▲ 군대를 결성하여 다른 성을 공격해보자
펫과 길드의 강화로 대규모의 빠른 전투를
'칠용전설 2' 에는 영웅의 전투를 도와주는 펫 기능이 한층 강화되었다. 펫을 키우기 위해서는 펫 상점에서 펫 알을 구매한 후 부화를 시켜야 한다. 부화 전에는 펫의 품질을 알 수 없으며, 부화된 펫은 성장이 가능하므로 육성을 통해 강한 펫으로 키워낼 수 있다.
대규모 집단 전투를 가능케 해 주는 길드전도 '칠용전설 2' 의 핵심 콘텐츠이다. 길드성은 거점 건설 후 거점 내 건물들의 레벨 업을 통해 강화된다. 길드성은 일반성과 같이 공격을 통해 약탈할 수 있으며, 길드성 공격 시에는 길드에 주둔 중인 길드원 영웅과 병사들이 길드성을 방어하게 된다. 길드성은 길드원들이 기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길드원들은 길드성에 있는 여러 건축물의 유용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상인에게 펫 알을 사서 키우면 펫이 된다
▲ 길드전을 통해 대규모 전투를 느끼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