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2016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하드디스크의 대명사로 군림한 "씨게이트"

/ 2

 

2016년은 하드디스크(HDD)의 진화가 두드러졌던 한 해로 기억될 듯하다. 10TB에 달하는 고용량의 HDD가 등장한 것은 물론 NAS용 HDD가 큰 인기를 끄는 등 다양한 변화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게다가 SSD의 보급화로 수요가 줄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과 달리 여전히 많은 사람이 HDD를 찾고 있어 아직까지 PC 시장의 발전을 이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HDD 제조사인 씨게이트(Seagate)는 이러한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올 한 해도 PC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10T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의 아이언울프(IronWolf) 제품을 필두로 NAS용 제품 및 하이엔드 제품까지 HDD의 진화를 증명할 만한 다양한 HDD를 내놓으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또한 데스크톱PC용 HDD는 물론 노트북용 HDD, 외장하드, 산업용 HDD까지 여러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PC 시장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 이어 2016년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의 자리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NAS에 최적화된 HDD 'Seagate 10TB IronWolf Pro ST10000NE0004 (SATA3/7200/256M)'

 

씨게이트의 제품 중 아이언울프(IronWolf) 라인업은 NAS 사용자를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특유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겸비해 극한의 상황에서도 원활한 작동 능력을 보여준다. 'Seagate 10TB IronWolf Pro ST10000NE0004'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10TB의 엄청난 용량을 차치하고라도 씨게이트만의 독자 기술을 대거 탑재해 NAS와 찰떡궁합인 HDD를 만들어냈다.

 

 

 

씨게이트의 AgileArray 기술로 RAID에서 특히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RV Sensor, 진동 밸런싱 및 저전력 관리를 지원한다. 여기에 7200RPM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고급 헬륨 충전 기술로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365일 구동되는 경우가 많은 NAS의 특성을 고려해 높은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상시 작업 부하를 감내하도록 만들어졌고, 작동 중인 드라이브를 여러 개 담게 되는 인클로저는 회전 진동 센서까지 탑재됐다.

 

아울러 씨게이트만의 무료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Rescue가 적용되는 것도 특징이다. 이는 최대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데이터 복구를 무료로 해줄 뿐만 아니라 씨게이트 연구소에서 직접 복구를 하기 때문에 뛰어난 복구율을 자랑한다. 여기에 레스큐 서비스 동일 디스크로 바로 교체해 주고, 복구 완료 후 데이터는 USB, 외장하드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까지 고려했다.


데스크톱PC 사용자들의 친구 'Seagate 4TB Barracuda ST4000DM005 (SATA3/5900/64M)'

 

조립PC 사용자들에게 매우 친숙한 바라쿠다(Barracuda)는 데스크톱PC 및 올인원PC, 홈서버와 같은 PC에 적합한 제품으로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한다. 그 중 'Seagate 4TB Barracuda ST4000DM005'는 4TB의 높은 용량까지 겸비해 최고의 데스크톱용 HDD로 꼽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본 제품은 MTC(다층 캐싱 기술)가 적용됐다. 이는 DRAM, Flash, Magnetic Recording Technologie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멀티레어 시스템으로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고 씨게이트 만의 독보적인 펌웨어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높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7200RPM의 빠른 속도로 작동할 뿐만 아니라 64MB의 메모리까지 탑재해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울러 씨게이트만의 HDD 관리 툴인 디스크 위저드와 자가 진단 서비스인 Sea Tools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여준다.


노트북의 든든한 동반자 'Seagate 2TB FireCuda SSHD ST2000LX001 (SATA3/5400/128M/노트북용)'

 

기왕이면 고용량 스토리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바람은 비단 데스크톱PC 사용자 뿐만은 아닐 것이다. 노트북이나 콘솔 게임 유저들 또한 높은 용량의 HDD를 장착한다면 그보다 든든한 일은 없을 것이다. 'Seagate 2TB FireCuda SSHD ST2000LX001'는 2TB의 높은 용량을 갖춘 제품으로 확장성을 고려해 7mm의 초박형으로 설계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파이어쿠다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읽을 수 있게 컨트롤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사용 빈도수와 환경에 맞추어 빠른 속도를 유지해 준다. 여기에 낸드 플래시를 탑재해 평균 13ms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저장 방식으로 일반적인 HDD에 비해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씨게이트만의 그린하이브리드(Green Hybrid) 기능으로 소비 전력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어뎁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 기술로 자주 액세스 하는 데이터를 식별해 더 빠른 데이터를 제공한다. 따라서 전력을 적게 소비하고 드라이브 수명은 더 길게 연장됐다. 이 밖에도 업계 최대로 제품 보증 기간을 5년 동안 제공함으로써 한층 믿고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