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 PC로 대변되는 스마트 디바이스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제품이 됐다. 휴대성에서 큰 장점을 보이는 스마트 디바이스는 제품에 따라 간단한 업무와 게임 등을 쉽게 처리가 가능해 많은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진화는 눈부시다. 하지만 노트북을 뛰어넘기는 아직 부족하다. 큰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성능을 가진 노트북 제품을 대체하기에 스마트 디바이스가 넘어야할 산이 존재한다. 노트북 제조사들도 스마트 디바이스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저마다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가운데 탄생한 제품이 바로 LG 울트라북 시리즈다.
LG 울트라북 시리즈는 성능과 가벼운 무게를 동시 잡아낸 제품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이중 ‘그램’ 시리즈는 경량 노트북의 대표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작지만 강한 울트라북 'LG전자 울트라PC 14U360-EU1CK (정품)'
14인치 크기의 'LG전자 울트라PC 14U360-EU1CK'는 코드명 브라스웰의 인텔 셀러론 N3150(1.6GHz) 프로세서를 탑재해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프로세서는 쿼드 코어의 형태로 만들어져 멀티 쓰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무게가 1.6k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하고, 깔끔하고 세련된 슬림 디자인과 빗살무늬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론 긁힘에 강해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을 운영체제로 탑재하고 있어 별도로 운영체제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리더 모드를 지원해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도 눈의 피로도가 상당히 적다.
또한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부팅이 시작되는 오픈 부팅 방식으로 편의성을 더했고, 얼굴 인식 윈도우 로그인 페이스인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에 공간의 차지가 적은 eMMC로 속도와 공간 효율성을 모두 잡았고, USB 3.0 및 HDMI 포트로 주변 제품과 호환성을 높였다.
980g의 휴대성에 성능을 더한 'LG전자 PC그램 15ZD960-GX36K (정품)'
15.6인치 크기의 'LG전자 PC그램 15ZD960-GX36K'는 듀얼 코어 기반의 인텔 6세대 코어 i3 6100U(2.3GHz) 프로세서를 사용해 높은 컴퓨팅 능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15.6인치라는 크기에도 불구하고 전체 무게가 980g 밖에 되지 않아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 여기에 슈퍼 풀 메탈 바디를 적용해 한층 견고해졌을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으로 사용자의 품격을 높여준다.
1920X10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슈퍼 슬림 베젤, 광시야각의 IPS 패널을 적용해 영화 감상 혹은 게임 구동 시 몰입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256GB 용량의 SSD를 제공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부팅이 시작되는 오픈 부팅 및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도 눈의 피로도를 줄인 리더 모드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LG 화학이 개발한 슈퍼 고밀도 배터리를 장착해 더 커진 화면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시간의 손실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호환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특히 USB Type-C 포트를 제공함으로써 빠른 데이터 전송 및 호환성을 높였다. 또 HDMI 포트 및 USB 3.0 포트 2개, SD 슬롯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게임도 문제 없다 'LG전자 울트라PC 15UD560-KX7DK (정품)'
세련된 외형에 강력한 게임 성능을 구현하는 노트북을 찾는 유저라면 'LG전자 울트라PC 15UD560-KX7DK'가 적격일 것이다. 인텔 6세대 코어 i7 6500U (2.5GHz) 프로세서를 탑재한 본 제품은 터보 부스트 시 최대 3.1GHz의 속도로 작동한다.
여기에 DDR3L 8GB 메모리를 비롯해 NVIDIA GeForce940M 외장 그래픽을 장착해 높은 그래픽 성능으로 어지간한 온라인 게임은 무난히 돌릴 수 있다. 여기에 기존 5세대 모델 대비 10%가량 향상된 멀티태스킹 성능과 30%가량 향상된 그래픽 성능으로 더 많은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상하좌우 보는 위치에 따른 색상 왜곡이 적으며, 실제와 유사한 컬러를 표현한다. RGB 색상 패턴이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어 미세한 이미지 표현과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해 생생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사운드 명가 하만카돈의 고음질 스피커까지 탑재해 어떤 게임을 즐기든 풍부하고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부가기능들도 두루 갖추고 있는데, 디스플레이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부팅이 시작되는 오픈 부팅과 윈도우10의 핵심 기능으로 잘 알려진 얼굴 자동 인식 기능, 페이스인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바탕화면과 마주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 파장을 감소시켜 웹서핑 또는 문서 작성 시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리더모드 역시 제공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