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사용자 중의 HP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물론 인쇄기기 쪽에서 두각을 나타내 온 HP지만 PC를 비롯해 노트북까지 시장에서 선두를 다툴 만큼 전자기기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현재 HP에서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 라인업은 엔비와 파빌리온으로 나뉜다. 예전에는 플래그십 제품을 주로 엔비가 담당해 왔지만 이제는 옛날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보통 일반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진 제품은 파빌리온 라인업이다.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라인업이 HP를 통해 출시되고 있다. 이 라인업들은 인텔 7세대 CPU 카비레이크가 출시 됨에 따라 신제품들 모두 업그레이드가 되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부터 게이밍 노트북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HP의 신제품이 카비레이크를 만나면서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본다.
HP 파빌리온 15-bc229TX,
HP의 대표 게이밍 노트북과 카비레이크가 만나다
HP하면 게이밍 노트북을 상상하기 어렵지만 꾸준하게 제품을 출시해 왔다. HP 파빌리온 15-bc229TX는 HP에서 선보이고 있는 대표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으로 이번에는 인텔 7세대 카비레이크 i5-7300HQ와 엔비디아 GTX1050의 조합으로 제품을 완성해 냈다.
i5-7300HQ는 쿼드코어 제품으로 최근 멀티스레드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물론 아직까지 코어 성능에만 초점을 맞춘 게임도 존재하지만 이제 대부분의 게임들이 멀티 코어를 지원하고 있는 만큼 코어가 많을수록 유리하다.
쿼드코어 CPU가 사용된 HP 파빌리온 15-bc229TX. 멀티코어 지원 게임에서 강점을 보인다
오버워치 출시 이후로 PC 게임 붐이 큰 반향을 일으켰다. HP 파빌리온 15-bc229TX에 탑재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50이면 오버워치 뿐 아니라 어지간한 PC 게임은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체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부상중인 4K 영상도 무리 없이 플레이 가능하다. 간혹 노트북 제품 중에는 4K 영상을 원활하게 돌리기 어려운 제품들이 있는데 HP 파빌리온 15-bc229TX라면 충분히 4K 영상을 마음껏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세로 부상하고 있는 4K. HP 파빌리온 15-bc229TX는 4K 영상을 만족스럽게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물론 게이밍 노트북인 만큼 발열에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은 사실이다. 각 제조사에 따라 다양한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HP 파빌리온 15-bc229TX는 듀얼 쿨링 시스템을 채택해 내부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있다.
기본 스토리지는 1TB HDD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카비레이크로 오면서 NVMe를 지원하는 M.2 SSD를 본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상황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물론 기존 SSD 제품에 비해 가격이 부담 되기는 하지만 그만큼 빠른 속도로 만족감을 제공한다.
고속 스토리지 제품인 NVMe를 지원하고 있는 HP 파빌리온 15-bc229TX
특히 가격 또한 매력적이다. 80만 원 후반대에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는 수준을 사양을 가지고 있다. 플래그십 게이밍 노트북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상생활에 적합한 카비레이크 노트북은 없을까?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으로만 놓고 보면 일반 노트북과 비교하기 힘든 높은 사양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양이 높은 만큼 내부 구성 때문에 무게가 급격히 늘어나게 된다. 특히 게임을 많이 즐기지 않거나 비즈니스 전용의 노트북을 찾는다면, 경량화 모델을 찾는 것이 일반적이다.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HP 스펙터 x360 13-W025TU
HP 스펙터 x360 13-W025TU는 HP에서 선보인 경량 노트북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1.29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제품 내부에 장착된 CPU는 i7-7500U으로 듀얼 코어 제품이지만 하이퍼스레딩을 통해 4개의 스레드로 동작한다.
또 디스플레이가 360도로 회전하는 것은 물론 터치도 가능해 태블릿 모드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또 영상 감상을 위해 디스플레이를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여기에 30분 충전으로 50%까지 충전이 가능한 고속 충전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가격대성능비로 뛰어난 HP 250 G5-1CR258G2SD
HP 250 G5-1CR258G2SD는 가격대성능비가 뛰어난 보급형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제품 내부에는 i5-7200U가 사용됐다. 2개의 코어로 동작하며 하이퍼스레딩을 통해 4개의 스레드까지 지원하고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한 스타일로 완성됐으며 내부 기능도 일반 노트북과 거의 동일하다. 하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이다. 6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가격대성능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비즈니스부터 게이밍까지, 노트북 시장의 선두주자는 멈추지 않는다
오랜 시간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활약해 온 HP의 신제품을 면면을 보면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특히 경량화 모델부터 비즈니스, 게이밍까지 다양한 기능 추가와 성능 업그레이드로 빈틈이 없는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이 다양한 만큼 HP의 노트북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제품 사양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각 제품에 따라 내세우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꼼꼼히 살펴보자.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hongdev@danawa.com)
글, 사진 / 테크니컬라이터 민재홍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