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막 쓴 결과는 후회뿐, 올바른 다이아 사용법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레드와 블루, 두 종류의 다이아가 있다. 둘 다 게임에서 사용하는 일종의 화폐이며, 일반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물론 현금 외에도 이벤트, 오늘의 활동, 거래소 판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손에 넣을 수 있다. 그러나 사용처가 많아 언제나 부족하고, 획득했다고 끝이 아니다. 다이아는 귀중한 만큼 올바른 사용이 필요하다. 계획 없이 쓰다 보면, 돌아오는 건 후회뿐이기 때문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게임메카는 '다이아의 올바른 사용법'을 정리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 공략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자.



▲ 모아도 모아도 왠지 항상 부족한 다이아




레드 다이아는 각종 이벤트와 업적, 오늘의 활동 등을 통해 입수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특히, '오늘의 활동'은 최소 30개 이상의 레드 다이아를 지급하니 반드시 수행하자. 일주일에 200~300개나 모을 수 있다.


노력 끝에 얻은 레드 다이아를 많은 유저가 '고급 장비 상자'나 아데나를 구입하는데 쓴다. 레벨업을 위한 정예 던전의 핫타임 시간 충전도 사용 처 중 하나다. 그러나 아데나가 굉장히 부족한 고레벨 캐릭터가 아닌 이상, 이 선택들은 모두 비효율적이다.



▲ 오늘의 활동을 통해 하루 30개의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 저레벨 유저들은 레드 다이아를 주로 '고급 장비 상자'를 구입하는데 소모한다


그렇다면 저레벨 구간에 적절한 레드 다이아 사용법은 무엇일까? 바로 화, 목, 토, 일요일 던전의 재입장권 구입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요일 던전을 통해 화요일은 무기 승급석, 목요일은 방어구 승급석, 주말은 장신구 승급석을 지급한다. 이 아이템은 고급 장비 승급에 필요한 재료이며, 많은 양을 요구한다. 게다가 요일 던전을 제외하면 획득 처가 거의 없다. 


물론 합성을 통해 장비 업그레이드를 노리거나, 승급석이 필요하지 않다면 상점에서 고급 장비 상자를 구입해도 무방없다. 하지만, 다이아만큼이나 모자란 것이 승급석이다. 미래를 생각한다면 저레벨부터 모으는 걸 추천한다. 잊지 말자. 리니지2 레볼루션은 '고급 장비'의 성능이 가장 중요하다.



▲ 요일 던전은 무료로 1번 입장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레드 다이아가 필요하다




필드나 정예 던전에서 사냥하다 보면 블루 다이아의 아이콘이 새겨진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외에도 코어, 엘릭서 정수, 약초에 아이콘이 붙은 경우가 있는데, 이 아이템들은 거래소에서 판매할 수 있다. 즉, 블루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는 소리다.



▲ 사냥하다 보면 블루 다이아가 붙어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블루 다이아가 새겨진 아이템은 거래소를 통해 판매할 수 있다


블루 다이아의 사용처 역시 다양하다. 스페셜 재료 상자, 고급 장비 상자, 초월의 돌 패키지 등 여러 과금 아이템을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는 거래소에 사용하는 게 낫다.


추후 '배경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수의 A급 이상 장비가 필요하다. 물론 사냥이나 기타 보상을 통해 얻을 수도 있지만, S급 장비는 매우 희귀해 확률은 낮다. 그러니 충분한 양의 블루 다이아를 모았다면, '배경템' 제작을 위해 거래소에서 S급 장비를 구입하자.



▲ 블루 다이아는 가급적 거래소에서
 고급 장비를 구입하는데 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