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게임 '금손'이 한 자리에, 네코제 12월 2일 열린다

/ 1

▲ 네코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1월 10일, 자사 게임 IP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행사 제 4회 '네코제'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등록 티켓 판매를 실시한다. '네코제'는 유저들이 넥슨 게임을 소재로 제작한 창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행사다.

이번 '네코제'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을 주제로 오는 12월 2일과 3일 이틀 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2층 '크레아(CREA)'에서 열린다.

먼저, '아티스트 상점'에는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 14종을 활용한 유저 아티스트 부스, 사회적 기업 컬래버레이션 부스,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앱 '아이디어스' 컬래버레이션 부스, 넥슨 직원 디자인랩 부스 등 총 85개 부스가 마련된다.

여기에 팬아트 및 신진 작가와의 게임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N(GALLERY N)'도 선보인다.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 아트 등 다양한 유저 아티스트 작품은 물론,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 맨션'과 일러스트레이터 '롬' 작가의 '메이플스토리' 일러스트 작품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코스튬플레이 '니드포 스타일(NEED FOR STYLE)', 누구나 아티스트가 되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게임 부스',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우나영)'의 강연이 진행되는 '오픈 네코랩' 등을 마련한다.

한편, '네코제' 개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지하 1층에서 '네코제의 밤'을 개최한다. 유저 아티스트 7팀이 피아노 독주, 일렉기타 솔로, 밴드 등으로 넥슨 게임 음악을 편곡해 공연하고, 유저 아티스트들의 코스튬플레이가 펼쳐진다.

'네코제' 사전등록 티켓과 '네코제의 밤' 입장권, '오픈 네코랩' 및 '원데이 클래스' 수강권 등은 모두 11월 10일, 저녁 8시부터 티켓링크(바로가기)를 통해 판매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2' 피규어 등이 무작위로 들어있는 '네코팩'과 ‘넥슨캐시’ 를 선물한다.

'네코제'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