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대표 손윤환, 안징현, www.danawa.com)는 2017년 하반기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를 엄선한 '다나와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를 발표했다.
다나와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다나와를 통한 제품의 실제 판매량 데이터와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히트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이번 다나와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에는 PC 주요 부품과 주변기기를 비롯해 가전 및 디지털 카메라, 라이프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43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CPU 부분에서는 AMD를 제치고 인텔 제품이 모두 차지했으며 그래픽카드 부문에는 이엠텍과 사파이어가 선정됐다. 메인보드 부문에는 인텔과 AMD 두개 카테고리에서 ASUS 제품이 모두 선정될 정도로 올 한해 ASUS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음을 나타냈다.
완제품 PC 시장에서 단연 눈에 띈 브랜드는 LG전자다. 이번 다나와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에서 LG전자는 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울트라북과 브랜드 PC, 모니터, 태블릿까지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게이밍 노트북은 MSI가, 게이밍 모니터는 아이케어 시리즈로 인기를 모은 벤큐가 차지했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공유기/무선랜, 네트워크/장비 부문을 차지한 만큼 국내 공유기 및 네트워크 장비의 강자라는 것을 보여줬다.
PC 부품 및 주변기기 부문에서는 단연 앱코(ABKO)가 두드러졌다. 앱코는 주력상품인 PC 케이스를 포함해 PC 헤드셋, 키보드 등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마우스 부문에는 꾸준한 인기의 맥스틸이, 게이밍 의자 부문에는 국내 게이밍 의자 붐을 일으킨 제닉스가 차지했다.
또한 CPU 쿨러 및 노트북 쿨러 부문은 쿨러마스터가 수상했으며 저장장치 부분에서는 씨게이트가 HDD와 외장하드 총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SSD와 메모리카드 2개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NAS는 시놀로지가 선정됐다.
다양한 신제품으로 오디오 시장을 선도한 소니는 헤드폰과 이어폰 부문을 모두 차지했으며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에서는 가성비가 돋보이는 제이비렙이, PC 스피커 부문은 꾸준한 강자인 브리츠가 차지했다.
TV 부문에서는 뛰어난 가성비를 내세운 와사비망고가 차지했으며 홈시어터 프로젝터 및 회의/강당용 프로젝터는 모두 한국엡손이 이름을 올렸다. 제품군이 많아 경쟁이 치열한 공기청정기 및 제습기 부문에는 모두 위닉스가 차지했으며 가습기 부문은 미로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디지털카메라는 캐논이, 면도기는 P&G 브라운, 전동칫솔은 P&G 오랄비가 히트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다나와 히트브랜드 관계자는 “2017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를 통해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으며 겨울방학 및 연말을 맞아 온라인 구매를 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7 하반기 히트브랜드의 전체 목록은 아래와 같다.
▶ PC 주요부품
▶ PC 주변기기
▶ 노트북 및 완제품PC
▶ 가전 / 디지탈 기기 / 라이프
신근호 기자 danawadan@danawa.com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