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게임 컵헤드, 테슬라 전기차에 기본 탑재된다

/ 1
'컵헤드'가 테슬라 전기차에 탑재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컵헤드'가 테슬라 전기차에 탑재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출시 이후 2주 만에 100만 장을 판매하며 인디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컵헤드'를 '테슬라' 전기차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테슬라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지난 2일, 테슬라의 팟캐스트 라디오 방송인 '라이드 더 라이트닝'에서 테슬라 전기 자동차에 탑재될 첫 게임으로 '컵헤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방송에 따르면 '컵헤드'는 테슬라 모델 3, 모델 S, 모델 X에서 바로 즐길 수 있으며, 추후 출시될 전기차에서도 즐길 수 있다. 

'컵헤드' 테슬라 버전은 차량 자체에 탑재 된 모니터와 운영체제를 통해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유선 USB 컨트롤러가 필요하며, 용량 문제로 인해 잉크통 섬 1탄까지 분량만 탑재된다. '컵헤드' 개발사인 스튜디오MDHR의 마자 몰덴하우어 프로듀서는 "일론 머스크가 우리 게임의 팬이라는 것을 알게돼 너무 기쁘고, 테슬라 같은 혁신적인 회사와 일할 수 있어 좋았다"며 "'컵헤드'가 미래 지향적인 자동차에 고전적인 재미를 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컵헤드'는 1930년대 만화를 보는 듯한 그래픽과 고전 런앤건 게임 특유의 절묘한 난이도로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지난 2017년 PC와 Xbox One으로 출시돼 이목을 끌은 바 있다. '컵헤드'는 Xbox One, PC,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테슬라 전기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컵헤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 테슬라 전기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컵헤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컵헤드 2017. 09. 29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슈팅
제작사
스튜디오MDHR
게임소개
‘컵헤드’는 옛날 60~70년대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같은 분위기를 담아낸 플랫포머 슈팅 액션게임으로, 두 주인공 ‘컵헤드’와 ‘머그맨’의 모험을 그린다. 플레이어는 홀로, 혹은 2인 협동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