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엔비디아, 역대급 성능의 RTX 슈퍼 시리즈 발표

/ 1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는 최신 게임을 비롯해 차세대 게임에 동급 최고 수준의 게임 성능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제공하는 지포스 RTX 슈퍼(GeForce® RTX SUPER) 시리즈를 출시하며, 게이밍 GPU 제품군을 확충했다고 발표했다. 지포스 RTX 슈퍼 시리즈는 지포스 RTX 2060 슈퍼(GeForce® RTX 2060 SUPER™), 지포스 RTX 2070 슈퍼(GeForce RTX 2070 SUPER), 지포스 RTX 2080 슈퍼(GeForce RTX 2080 SUPER)로 구성된다.

 

약 1년간의 아키텍쳐 및 프로세스 최적화 끝에, 새로운 지포스 RTX 슈퍼 GPU는 동급 게임 GPU 가운데 가장 빠른 게임 성능과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 GPU들은 게이머에게 최고의 성능과 최첨단 기능의 완벽한 조합을 선사한다.


  

제프 피셔(Jeff Fisher) 엔비디아 PC사업부 부사장은 "수천만 개의 GPU와 업계 표준 API, 선도적인 게임 엔진, 게임 프랜차이즈의 올스타 등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eal-time ray tracing)을 주도하는 생태계는 어마어마하다"면서 "슈퍼 GPU의 킬러 라인업은 까다로운 PC 게이머들을 위해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물결에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레이 트레이싱은 영화에서 초현실적인 시각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되는 첨단 그래픽 기법이다. 지포스 RTX GPU만이 고급 음영, 프로그래밍 가능한 레이 트레이싱 및 컴퓨팅 코어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 게임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마이크로소프트 DXR(DirectX Raytracing)과 벌칸(Vulkan)을 포함한 업계 표준 API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유니티(Unity), 프로스트바이트(Frostbite), 아이디테크(id Tech), 노스라이트(Northlight), 4A엔진(4A Engine) 등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게임 엔진에서 지원된다.
 

지난달 열린 컴퓨텍스(Computex)와 E3 트레이드 이벤트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에 있어서 획기적인 사건으로 여겨진다. 점점 많은 개발자들이 향후 게임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해 멋진 비주얼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 컨트롤(Control),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둠 이터널(Doom Eternal), 선검기협전 7(Sword and Fairy 7), 왓치독스: 리전(Watch Dogs: Legion), 울펜슈타인: 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는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는 주요 타이틀 목록에 합류했으며, 배틀필드 V(Battlefield V),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 퀘이크 2 RTX(Quake II RTX), 쉐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스테이 인 더 라이트(Stay in the Light)는 이미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고 있다.

 

RTX GPU의 새로운 SUPER 시리즈는 기존의 지포스 RTX 2060(RTX 성능의 보급 모델, 판매 시작가 349달러)과 지포스 RTX 2080 Ti(세계 최고의 GPU, 시작가 999달러)에 합류하게 되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