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는 신제품 GIGABYTE 라데온 RX 5700XT, 5700 Gaming OC그래픽카드 2종을 출시한다.
과거 라데온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GC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해 가격대비 성능으로 소비시장을 공략해왔으나, 경쟁사 대비 높은 발열과 전력소비량, 동급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의 대대적인 관심과 선택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7nm 제조공정을 기반으로 한 완전히 새로워진 RDNA 아키텍처 그래픽코어와 고대역폭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한 라데온 RX5700 시리즈는 7월에 선보인 레퍼런스 제품 2종에서 과거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해 경쟁사 동급제품을 크게 뛰어넘는 가격대 성능비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배경으로 기가바이트는 고유의 게이밍 컨셉의 디자인과 윈드포스 쿨링솔루션을 가미해 멋진 디자인과 강력한 오버클럭 동작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최고의 냉각효율까지 더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신제품 기가바이트 라데온 RX 5700XT Gaming OC D6 8GB 는 앞서 설명된 AMD 라데온 최신의 기술력으로 증명되는 RDNA 아키텍처 그래픽코어(최대 부스트 1905MHz)를 탑재하고, 고대역의 GDDR6 메모리(256bit, 14,000MHz)와 함께 그래픽카드에서는 최초로 PCIE 4.0 X16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한 직경 80mm 윈드포스 트리플 쿨링팬과 5열교차형 히트파이프, 9페이즈 전원부를 통해 강력함과 매우 효율적인 냉각성능, 안정적인 전력공급까지 보장한다.
그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갖고자 출시와 함께 전국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기가바이트 라데온 RX5700 시리즈 제품을 구입하면 AORUS M2 RGB FUSION 게이밍 마우스를 일대일 증정(한정수량)하고, 추첨 후 G750H 80PLUS 모듈러 파워서플라이를 선물하는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기가바이트 공식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그 동안 경쟁사 라인업 대비 가격대비 성능비로만 경쟁할 수 밖에 없었던 AMD 라데온 시리즈가 RDNA 아키텍처를 통한 강력해진 오버클럭으로 더 이상 성능상에도 아쉬움이 없어지게 되었다면서 경쟁사 동급제품대비 더 낮은 가격이라는 장점까지 더해 그래픽카드 시장의 판도에 있어 큰변화를 예상한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