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PALIT 그래픽카드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이하, STCOM)에서는 기존 1660 칩셋 그래픽카드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1660 Super 시리즈 신제품인 PALIT 지포스 GTX 1660 Super GamingPro OC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픽 D램이다. 기존 166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 장착된 GDDR5와 비교하여 향상된 GDDR6가 장착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약 두 배 빠른 속도를 발휘하는 동시에 낮은 동작 전압을 보여준다. 336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통해 더욱 뛰어난 속도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업그레이드된 3+2 페이즈의 전원부를 제공하여 한층 더 안정적으로 그래픽카드를 구동할 수 있다.
PALIT GTX1660 Super GamingPro에는 하이엔드 제품에 장착되는 튼튼한 백플레이트가 장착되어 PCB 기판이 휘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시킨다. 또한 허니콤 브라켓을 채택하여 GPU 코어에서 발생되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STCOM의 마케팅팀은 이번 GTX 1660 Super 시리즈 제품군의 출시는 미드 레인지 제품 시장에서 높은 가성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며, 최근 신규로 출시된 라이젠 3500X와의 “가성비 조합”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