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타듀 밸리에 물고기 키우는 연못과 염색이 추가됐다

/ 1
▲ 스타듀 밸리 1.4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스타듀 밸리에서 물고기 양식을 할 수 있다. 물고기를 키울 수 있는 ‘연못’이 추가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옷 재단과 염색이 도입되고, 모든 배우자에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됐다. 4인 멀티플레이를 겨냥한 신규 맵도 등장한다.

스타듀 밸리 1.4 패치는 한국 기준으로 27일에 진행됐으며, PC 버전부터 적용됐다. 게임을 만든 컨선드에입(ConcernedApe)은 PC 버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콘솔 및 모바일에도 패치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다만, 모바일의 경우 아직 멀티플레이 적용 계획이 없음을 알렸다. 새로 추가된 내용 중에는 멀티플레이에 대한 내용도 있기에 모바일에 대해 별도로 안내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패치에 대해 제작진은 전체적인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설명했는데, 그에 걸맞게 패치 내역이 상당히 많다. 눈길을 끄는 내용은 연못이다. 연못을 설치하면, 이 곳에서 물고기를 기르고, 물고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2차 생산물을 획득할 수 있다. 농장에서 물고기 양식이 가능하다. 여기에 기존에는 쓸모 없던 ‘야생 미끼’에 한 번에 물고기 2마리를 낚을 수 있는 효과가 추가된다.

4인 멀티플레이를 겨냥한 새로운 맵 ‘포 코너(Four Corners)’도 추가됐다. 스타듀 밸리에는 4명이 같은 농장에서 활동하는 멀티플레이가 있는데, ‘포 코너’ 맵에서는 농장이 4곳으로 분리된다. 플레이어 4인이 각자 독립된 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게임으로 모은 돈을 분배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개별 우편함과 배우자 공간, 지하실도 생긴다.

이어서 게임 내에서 결혼한 모든 배우자에 새로운 하트 이벤트가 추가되고, 옷 재단과 염색도 도입된다. 여기에 의류, 물고기, 도구, 작물 등 신규 아이템 다수가 등장하며, 광산 콘텐츠도 확장된다. 헛간 공간도 2배 늘릴 수 있으며, 새로운 목표와 보상 등도 제공한다. 농장 경영부터, 결혼, 멀티플레이, 탐험 등 주요 콘텐츠에 전체적으로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여기에 밸런스 조정 및 버그 수정을 적용하고, 기존에 지적된 문제점도 다수 보완했다. 이 중 주목할 점은 한국어 번역에 오류가 있었던 부분을 바로잡은 부분이다. 스타듀 밸리는 지난 3월에 공식 한국어 패치를 진행했는데, 일부 대사와 단어가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었다. 이를 이번 패치를 통해 바로잡은 것이다.

이 외에도 1.4 패치를 통해 스타듀 밸리에는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전체 내역은 ‘스타듀 밸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듀 밸리 2016. 02. 26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컨선드에이프
게임소개
‘스타듀 밸리’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목장이야기’에 영향을 받아 제작된 인디게임으로, 1인 개발자가 홀로 제작한 작품이다. 게임은 고전풍 느낌이 나는 2D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농장 경영 외에도 동물 기르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