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PC 컴포넌트 및 주변기기를 국내에 공급하는 주식회사 웨이코스(대표 고민종)는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컬러풀과 만리의 RTX 제품을 구매한 PC방들을 대상으로 엔비디아의 공식 인증 PC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엔비디아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증된 컬러풀과 만리의 RTX 매장이 66곳이 되었음을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엔비디아코리아가 목표한 인증 PC방 수를 초과한 결과이며, RTX 제품이 출시한 이래 컬러풀과 만리의 RTX 제품이 PC방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결과다. 특히 2019년 7월에 출시한 지포스 RTX 2070 SUPER 제품이 뛰어난 가성비 제품으로 평가되면서 PC방에 많이 판매되어 인증 PC방 매장이 늘어났다.
2019년 상반기 웨이코스는 앞서 2016년~2018년에 컬러풀 제품을 구매했던 PC방 사업주를 대상으로 봄맞이 대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여, 총 56개 매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감사를 전하는 과정에서 RTX 제품으로 사양을 업그레이드하는 매장이 10여 곳에 달했다.
RTX SUPER가 출시한 7월에는 RTX SUPER 출시와 동시에 홍대 번화가에 컬러풀 지포스 RTX SUPER를 240대 장착한 매장을 인증하여, 최초의 RTX SUPER 인증 PC방을 탄생시켰다. 하반기에 웨이코스는 컬러풀과 함께 ‘20+1’과 ‘30+1’이라는 파격적인 PC방 프로모션을 연달아 진행하여 PC방 시장에서 컬러풀의 지포스 RTX SUPER 제품의 판매를 크게 늘렸고, 이때 엔비디아 인증 PC방 매장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최근에는 엔비디아와 함께 ‘FRAMES WIN GAMES' 캠페인을 PC방에 알리고 있다. 이 캠페인은 “더 빠른 그래픽 카드가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며, 이는 게임 내 사물을 더 빠르게 분간하여, 표적을 맞힐 확률이 상승한다. 이것이 더 좋은 그래픽 카드를 보유한 게이머가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 이유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웨이코스는 PC방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PC방 행사로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PC방 이용자에게는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 PC방 사업주에게는 엔비디아가 주관하는 PC방 세미나에 우선 초대하고, PC방 대회 등 마케팅 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PC방 운영을 돕는다. 가까운 시일 내에는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을 검색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런칭하여 PC방 사업주가 이를 홍보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웨이코스 관계자는 “컬러풀과 만리의 지포스 RTX 제품이 PC방 시장에서 많이 사랑받으면서 파트너사인 엔비디아와 함께 인증 PC방 수를 크게 늘릴 수 있었다”며, “올해 2020년에도 웨이코스는 PC방과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여, PC방 사업주는 물론이고, PC방을 방문하는 이용자 모두를 만족하게 해 소비자와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