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친환경 삶이란 이렇게, 심즈 4 '에코 라이프' 추가 영상

/ 1
▲ 심즈 4 '에코 라이프'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환경 보호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심즈 4 새로운 확장팩 ‘에코 라이프’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EA는 지난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심즈 4의 9번째 확장팩인 ‘에코 라이프’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환경 오염으로 인해 지저분해진 에버그린 하버와 그 속에서 친환경 삶을 살아가야 하는 주인공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집에 태양열과 풍력 발전기를 설치해, 전기를 자급자족으로 생산하고 환경 보호 운동가를 도와 공동체 정원이나 공방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주거지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야채를 이용해 주스를 만들거나 쓰레기를 재활용해 여러 물건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직접 제작한 양초나 물건을 플리마켓에서 판매할 수도 있으며, 중고 물건을 재활용해 아예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지속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도시를 더욱 쾌적한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번 확장팩의 주요 콘텐츠는 세 가지다. 우선 위에서 말했던 대로 대체 에너지 생산이 있다. 쏠라 패널이나 풍력 터빈 등을 이용한 전기 생산이나, 이슬 채집기로 물 등을 얻는 것이다. 더불어 주거지의 정원과 옥상에서 식물이나 야채를 재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재활용이 있다. 플레이어는 쓰레기 수거함이나 각종 재생 재료를 재활용해 가구나 옷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활용해 마을 주변에 환경친화적인 물건을 설치하거나, 커뮤니티 공간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활동을 지속하게 되면 도시의 미세먼지와 쓰레기, 악취 등이 점차 사라지게 된다. 반대로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으면, 도시는 점점 살기 힘들 정도로 오염된다.

심즈 4 신규 확장팩인 에코 라이프는 오는 6월 6일 국내 발매되며, PC와 PS4와 Xbox One 등으로 즐길 수 있다.

▲ 심즈 4 '에코 라이프' 공식 게임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 심즈 4 '에코 라이프'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심즈 4 2014. 09. 02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맥시스
게임소개
'심즈 4'는 인생을 시뮬레이션하는 게임 '심즈' 시리즈의 네 번째 넘버링 타이틀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심들을 조작하여 여러 가지 삶을 게임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심즈 4'는 '심시티'와 달리 오프라인 싱글...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