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엔비디아의 Ampere 아키텍쳐 기반의 최상위 라인업 그래픽카드인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를 출시한다.
엔비디아에서 선보인 2세대 GeForce RTX 그래픽카드 라인업 중 최상위 라인업으로 ‘BFGPU(Big Ferocious GPU)’라고 불리는 GeForce RTX 3090은 현존 최고 사양의 PC 그래픽카드인 타이탄 RTX 보다 최대 50% 빠른 성능, 최신 인기 게임을 8K 해상도에서 60 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을 특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에이수스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는 오버클럭 버전의 ‘O24G’ 모델과 논-오버클럭 버전의 ‘24G’ 모델 두 제품을 선보인다.
ASUS TUF Gaming 시리즈는 에이수스의 기술이 집약되어 Axial-Tech 팬을 비롯해 열전도가 높은 마감 재질의 구성, 독립된 VRAM 히트 싱크, 오픈 형태의 백플레이트 등 냉각 성능을 더욱 극대화시켜 차별화했다.
특히, 에이수스만의 Axial-Tech 팬은 듀얼 볼 베어링 기반으로 내구성 높은 대형 냉각팬이 3개 장착, 중앙 팬과 양 옆의 팬이 다른 방향으로 작동하여 역학적으로 난기류 최소화와 빠른 공기 순환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또한 내부의 열을 빠르게 배출하기 위한 오픈형 백플레이트 디자인으로 냉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다중 디스플레이 사용자를 위해 스테인리스 재질로 I/O 브라켓이 구성되어 있으며 외부에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품을 보호하고 발열성을 높였다.
이러한 ASUS TUF Gaming 시리즈는 ASUS만의 자동화 생산 공정인 Auto-Extreme을 통해 균일하고 완벽한 수준의 제품 생산 공정 및 144시간의 검증 시험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군용 납품 등급을 만족하는 부품 구성으로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는 초대형 모델링, 세부적인 장면 묘사 및 고해상도 텍스처 작업을 위해 높은 사양의 그래픽카드를 필요로 하는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에게 맞춤화 되어 있다.
GDDR6X 24GB의 여유로운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통해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에서 더욱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10GB의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가진 RTX 3080 대비 2배 이상의 데이터 세트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8K 관련 작업 및 다중 모니터 사용 등을 원활하게 지원해 줄 뿐만 아니라 에이수스의 0dB 기술을 통해 부하도가 낮은 상황에서는 냉각팬을 정지시켜 정숙한 환경을 유지한다.
한편, 에이수스는 ASUS GeForce RTX™ 30 시리즈 발매에 맞추어 NVIDIA와 함께하는 ‘와치 독스 : 리전’ 골든 킹 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SUS GeForce RTX™ 30 시리즈 구매 후 영수증과 시리얼번호를 촬영하여 인증 메일로 보내면 게임 코드를 받을 수 있다. 발급된 코드를 최신 버전의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교환, Uplay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 코드 증정은 10월 29일까지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코드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게임 인증 마감은 11월 30일까지이다.
10월 29일 정식 출시 예정인 ‘와치 독스 : 리전’은 NVIDIA의 레이 트레이싱과 DLSS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최신 게임으로 ASUS GeForce RTX™ 30 시리즈 사용자는 이전과 차별화된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와치 독스 : 리전’ 골든 킹 팩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되는 쿠폰에는 다양한 종류의 얼굴, 총, 자동차 스킨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ASUS TUF Gaming GeForce RTX™ 3090 시리즈는 쿠팡에서는 논-오버클럭 버전의 ‘24G’ 모델 제품을 2,09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