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성능과 안정성 그리고 AMD RYZEN 프로세서를 위한 ASUS PRIME B450M-K II STCOM 메인보드를 국내에 출시하였다.
신제품 ASUS PRIME B450M-K II STCOM 메인보드 전원부는 6페이즈 설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ASUS만의 독자적인 DIGI + VRM 기술이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필요한 양만큼 전력을 프로세서에 공급해 에너지 낭비를 줄여 효과적으로 전원부 발열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다.
PC케이스 전면 포트 활용을 위한 USB 3.2 Gen1 패널 커넥터 지원과 최대 32G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PCIe 3.0 x 4의 M.2 SSD를 지원하여 운영체제 및 응용프로그램 드라이브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PCIe 슬롯에는 무게가 무거운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여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강인한 내구성을 가지도록 한 그래픽카드 보강기술인 ASUS Safe Slot 기술이 적용되었다.
후면 포트는 다중 모니터 지원을 위한 D-Sub, DVI-D, HDMI와 USB 3.2 Gen1 연결이 가능한 USB Type-A 커넥터 4개를 지원하여 다양한 USB 기기의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특히, 오버클러킹 등을 하다가 문제가 생기거나 기타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바이오스를 초기화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러한 상황 발생시 ASUS PRIME B450M-K II STCOM 메인보드는 후면 IO포트에 바이오스 플래시백 버튼을 통해서 손쉽게 바이오스를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1000가지 이상의 장치들과 호환성 테스트, 8000시간 이상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내구성 테스트 등 ASUS 메인보드만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