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콘진원, 정보공개 종합평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받았다

/ 1
▲ 한국콘텐츠진흥원 전경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일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2020년 국가과학기술정보서비스 데이터 품질평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콘진원은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공공기관 정보공개제도 운영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시행하며, 2020년에는 전국 585개 주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정보공개 종합평가 지표 10개 중 고객만족도를 포함한 7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3년 연속으로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

콘텐츠산업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콘진원은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공개하고자 정보공개제도 운영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우선 전 직원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 통합교육을 실시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이를 토대로 정보공개 담당자와 사업부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사전 공개정보 모니터링 및 정보공개청구에 대응했다.

또한 정보공개제도에 대한 쉽고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고,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을 공개하는 방향으로 콘진원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어서 2020년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이하 NTIS) 데이터 품질평가에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NTIS 데이터품질평가는 국가 연구개발 정보 품질 제고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는 17개 부처·청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이번 평가에서 문화기술(CT) 연구개발 사업은 국가 연구개발 사업 데이터 품질 측정항목인 데이터 오류율, 정보연계, 정보 제공률 등에 대한 정량 및 정성평가에서 총점 99.75점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콘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문화기술 연구개발 사업 데이터 정보 개방화와 디지털 전환 등을 통해 데이터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정보공개제도 운영 개선과 문화기술 연구개발 데이터 품질 관리에 힘쓴 결과라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정보를 투명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대국민 소통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