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엔씨와 MBC가 주관한 '장르물 공모전' 수상작 발표됐다

/ 1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일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 주관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총 상금 2억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웹툰, 영상화(드라마/영화) 부문으로 작품을 모집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이다. 이후 주제와 소재의 참신함, 대중성, 등장인물 매력, 스토리 구성력, IP 확장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웹툰 부문 대상은 '너는 악이다(손윤식)'가 차지했고, ▲영상화 부문에서는 작전명 파이어폭스(오인천), 시크릿 패밀리(정희경), 바이럴(최설림), 파이어 체이서(권희경)까지 4종이 최우수상에 올랐다.

이어서 웹툰 부문 우수상에는 가려진 밤(경민), 준준(해만), 시간이 멈춘 택시(이용석/애드히시브), 전하지 못한 공백(반 하는), 귀신들린 도시(JUN2), 아틀리에(지옥의 문 편)(강혜지), 흰 고양이의 도서관(마고신/견과류) 7종이, 크로스미디어상에는 사이코 경찰 지구대(유기성)이 이름을 올렸다.

웹툰 부문 수상작에게는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 정식 연재, 영상화 기회가 제공된다. 영상화 부문 수상작은 MBC에서 시네마틱 드라마 혹은 영화 제작을 검토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