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넥슨·비브라스, 무료 프로그래밍 교육 플랫폼 만든다

/ 1
▲ 넥슨·비브라스코리아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과 넥슨재단은 11일 비브라스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을 개발한다. 

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커리큘럼과 질 높은 무료 교육 콘텐츠가 부족한 현실에 주목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학습 플랫폼 개발 및 보급에 힘을 모은다.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할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은 프로그래밍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 심화 학습 등을 아우르는 교육 사이트로, 학습 단계를 세밀하게 나누어 누구나 쉽게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전망이다.

아울러, 국내 정보 교육 일선에서 활동중인 비브라스코리아 교사 및 교수진이 학습 플랫폼 기획 및 개발에 직접 참여해 교육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교육 체계성을 높이고, 공교육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비브라스코리아 김동윤 대표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디지털 교육 격차를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 현실"이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면 아무런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넥슨재단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이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통합적인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넥슨재단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청소년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위해 2016년부터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를 운영해왔으며, 비브라스코리아가 운영하는 컴퓨팅 사고력 경진대회 한국 비버 챌린지 2018 후원,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 진행 등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6월 1020 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각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씨리얼의 용돈 없는 청소년 시리즈 중 환경적 요소로 인한 청소년간 IT 교육 격차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영상 제작을 후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