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스타로드 마리오와 쿵푸팬더 쿠파 나온다, 슈퍼마리오 영화

/ 1
▲ 2022년 연말에 개봉되는 슈퍼마리오 애니메이션 영화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슈퍼마리오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화에 참여하는 성우진 명단이 공개됐다.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아버지라 불리는 닌텐도 소속 크리에이티브 펠로우 미야모토 시게루는 2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슈퍼마리오 애니메이션 영화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주요 성우진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닌텐도 다이렉트 마리오 애니메이션 소개 부분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주인공 마리오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스타로드’로 유명한 배우 크리스 프랫이 연기하며, 전통적인 메인 빌런 쿠파는 쿵푸 팬더의 ‘포’ 및 스쿨 오브 락 등으로 잘 알려진 코믹 연기 전문 배우 잭 블랙이 맡는다. 이외에도 피치 공주 역에 안야 테일러-조이, 동키콩 역에 세스 로건이 배정되는 등 범상치 않은 할리우드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영화의 대략적인 개봉 일자도 공개됐다. 미야모토 시게루는 마리오 애니메이션 영화가 2022년 연말에 개봉될 예정이며, 북미 한정으로 2022년 12월 21일로 일자를 확정했다고 알렸다.

마리오 애니메이션 영화는 지난 2018년 첫 개발 소식을 알렸다. 영화 제작은 미니언즈와 슈퍼배드 시리즈로 유명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맡았으며, 설립자인 크리스토퍼 멜레단드리와 미야모토 시게루가 공동 제작자로 나선다는 사실이 알려져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에 맞춰 개봉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었지만, 결국 2022년 연말로 최종 확정됐다.

한편,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에는 실제 게임 속 마리오 목소리로 유명한 성우 찰스 마티네이도 목소리를 담아낸다. 비록 마리오 역할은 아니지만, 다소 의외의 배역을 맡게 된다는 언급을 통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마리오 역의 크리스 프랫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쿠파 역의 잭 블랙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피치 공주 역의 안야 테일러-조이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동키콩 역의 세스 로건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루이지 역의 찰리 데이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키노피오 역의 키건-마이클 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그 외 주요 성우진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게임 마리오 목소리 전문 성우, 찰스 마티네이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