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모니터브랜드 뉴싱크를 운영하는 비트엠(대표 박근택, www.bitm.co.kr)은 25형 화면크기 및 27형 화면크기에 HDR 및 다양한 기능을 적용한 모니터 ‘SMACO M257F ZERO HDR’ 및 ‘SMACO M2750H ZERO 프리싱크 HDR’을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SMACO M257F ZERO HDR은 25형 화면크기를 지닌 일반 보급형 모니터이며, SMACO M2750H ZERO 프리싱크 HDR은 27형 화면크기를 지닌 초슬림 디자인을 뽐내는 모니터다.
특히 M2750H는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도 우수하고 가정은 물론, 사무실 등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1920x1080 FHD 해상도에 75Hz 화면 재생률, 그리고 16:9 와이드 화면비율을 지원한다.
TN 일반시야각 패널을 사용해 무난한 시야각을 보여주며 게임 시 화면찢김 현상을 잡아주는 프리싱크 등도 같이 지원해 게이밍 모니터로도 쓸 수 있다.
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도 HDR 기능을 지원하는 점이다. HDR은 밝은곳과 어두운곳의 표현을 더욱 세밀하게 함으로써 영상의 생생함을 돋보이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HDMI 및 D-SUB 포트를 달았으며,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등 시력보호 기술을 지원한다. 2W 스테레오 스피커를 2개 내장해 IPTV 셋톱박스 등에 연결하면 HDTV로 활용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가격 거품을 쏙 빼 소비자들 진입장벽을 크게 줄였다. 인터넷 가격비교에서 SMACO M257F ZERO HDR’은 13만원대에, SMACO M2750H ZERO 프리싱크 HDR은 16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