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칼리스타 이야기 담은 '롤' 신규 장편 소설 '대몰락' 출간

/ 1
▲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공상과학 및 판타지 장르 전문 출판사 오빗과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세계관의 ‘룬테라’를 배경으로 하는 장편 소설 '대몰락'을 출간한다고 21일 (현지 시간)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가 안소니 레이놀즈가 집필한 대몰락은 ‘그림자 군도’의 장군 ‘칼리스타’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비에고’ 왕을 섬기는 칼리스타가 독에 중독된 왕비 ‘이졸데’를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고대 마법을 아는 사람이 있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땅으로 향하는 여정을 담았다.

대몰락은 2022년 9월 공상과학 및 판타지 장르 전문 출판사 오빗에서 영문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등으로 출간된 후, 전 세계 언어로 번역될 예정이다. 자세한 출판 일정은 추후 발표된다.

라이엇 게임즈 소비재 총괄 애슐리 메이디는 “라이엇 게임즈의 첫 번째 장편 소설 『대몰락』은 롤에서 펼쳐지는 룬테라 세계관의 근원이자, 여러 인물에게 영향을 끼친 사건을 다룬다”며 “롤 플레이어와 팬은 장편 소설을 통해 룬테라의 이야기를 더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빗 관계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풍부한 세계관과 독창적인 캐릭터를 배경으로 하는 최초의 장편 소설을 출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롤 플레이어뿐 아니라 판타지 소설 애호가, 장대한 모험을 좋아하는 이들 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설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몰락' 영문 종이책과 영문 전자책 사전 구매는 야셰트 북 그룹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국내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