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엔씨 장현영 상무, 동양대에서 게임사 취업 꿀팁 전했다

/ 1
▲ 직업인으로서의 게임, 그리고 게임인 강연 현장 (사진제공: 동양대학교)

동양대학교는 7일, 동양대학교 동두천 캠퍼스 2층 강당에서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별 초청 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직업인으로서의 게임, 그리고 게임인'을 주제로 엔씨소프트 장현영 상무가 강연자로 나섰다. 7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반 정도 특강과 30여분간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게임학부 학생을 비롯해 동두천캠퍼스 다양한 전공 학생이 참여했다.

장현영 상무는 엔씨소프트 구성원 및 직군별 업무에 대해 설명했고, 강연을 위해 직접 엔씨소프트 직군별 인터뷰 영상을 준비해왔다.

아울러, 장 상무는 게임업계 진출을 위한 이력서 작성과 면접 준비 노하우도 공유했다. 그는 "아무리 스킬이 뛰어나다고 할지라도 지원자와 면접자의 첫만남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같은 서류들이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만큼 공을 들여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강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대학 교수진 및 게이미피케이션 대학원 석사연구원과 게임인을 위한 메타버스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동양대학교 김정태 교수는 "게임산업계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학생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할 계획"이라면서 "게임산업계와 상생할 수 있는 개념있는 게임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