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오늘의 스팀] 이제 ‘고무 오리’ 시뮬레이터까지 나왔다

/ 1
플레시드 플라스틱 덕 시뮬레이터 스크린샷(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플래시드 플라스틱 덕 시뮬레이터 스크린샷(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시뮬레이션 게임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직접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컨트롤해야 하는 경우가 공통적이다. 그런 와중에 지난 7월 6일 출시된 인디게임 ‘플래시드 플라스틱 덕 시뮬레이터’(Placid Plastic Duck Simulator)가 귀여움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뮬레이션 장르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이 고무 오리 시뮬레이션 게임의 목적은 떠다니는 고무 오리를 지켜보는 것 단 하나다. 처음에는 수영장에 노란색 고무 오리 하나만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늘어나는 오리들로 채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시점을 각 고무 오리의 시점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그 외 다른 조작은 할 수 없다. 오리들은 수영장을 떠다니며 설치된 미끄럼틀을 타고 이동하거나 밖으로 튕겨 나가기도 한다. 그 외에도 비가 내리거나 낮과 밤에 따라 주변 환경이 바뀌는 모습도 보인다.

▲ 플래시드 플라스틱 덕 시뮬레이터 릴리즈 트레일러(영상 출처: 터보렌토 게임즈 유튜브 채널)

왼쪽에 미끄럼틀에 떠내려갈 수도 있고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왼쪽에 미끄럼틀에 떠내려갈 수도 있다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오래 시간을 보낼 수록 오리가 늘어난다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7월 13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 긍정적(503명 참여, 96% 긍정적)’으로 고무 오리가 귀엽다는 유저들의 평이 많다. 여기에 2,2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도 오리들을 지켜보는 데 한 몫 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는 14일 새벽 2시까지 25% 할인된 1,650원에 고무 오리를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라인업에는 기존 작품의 강세가 이어진 가운데 지난 12일 출시된 무쌍 오로치 3 얼티밋 데피니티브 에디션과 카약 VR: 미라지가 새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그 외 스트레이와 아스트로니어의 순위 상승이 있으며 파스모포비아는 순위권을 벗어났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상위권 변동이 없는 가운데 유희왕 마스터 듀얼이 20위 아래로 내려갔으며, 워 썬더가 19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7월 13일 오전 12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7월 13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7월 1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 7월 13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20 (자료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플래시드 플라스틱 덕 시뮬레이터'의 목적은 떠다니는 고무 오리를 지켜보는 것 단 하나다. 처음에는 수영장에 노란색 고무 오리 하나만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늘어나는 오리들로 채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