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가 비즈니스 플랫폼인 아이언소스와의 합병 계약을 체결하며 업계 최초 엔드투엔드(end-to-end) 플랫폼 제작이 가능해졌다. 이번 합병으로 가능해질 엔드투엔드 플랫폼은 규모에 관계 없이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1일, 유니티는 아이언소스와의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언소스는 유니티가 100%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로 편입됐고, 아이언소스의 보통주는 0.1089의 유니티 보통주로 교환된다. 거래가 완료되면 현재 유니티 주주는 합병된 회사의 약 73.5%를, 아이언소스의 주주들은 약 26.5%를 소유하게 된다. 합병 후 이들은 제작된 엔드투엔드 플랫폼을 통해 성공적인 라이브 게임 및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실행, 관리, 성장, 수익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니티는 아이언소스와 함께 라이브 게임과 실시간 3D 앱 및 서비스의 제작 및 성장 방식을 긴밀하게 연결된 통합적 방식으로 전환하여 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통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사용자의 피드백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로 콘텐츠 제작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 더 많은 콘텐츠와 앱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합병으로 유니티의 엔진, 에디터, 애즈, 게이밍 서비스는 아이언소스 미디에이션 및 퍼블리싱 플랫폼과 통합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라이프사이클동안 콘텐츠를 원활하고 상호보완적으로 제작, 성장시켜 수익화할 수 있다. 미디에이션 플랫폼은 유니티와 아이언소스의 통합된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용자 도달 범위와 데이터 규모를 늘리고 향상된 광고 수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티와 아이언소스의 합병으로 통신 기업도 인터랙티브 게임과 실시간 3D 온디바이스 경험을 활용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존 리키텔로 유니티 CEO는 “유니티는 훌륭한 크리에이터가 더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매력적인 곳이 될 거라고 믿는다”며 “이번 아이언소스와의 합병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게임, 이커머스 등 소비자와 대면하는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앱을 제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이 용이해졌다”고 전했다. 또한, “크리에이터의 모든 실시간 3D 제작 단계를 지원하는 완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비전에 한 걸음 가까워졌고,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와 아이언소스의 유능한 인재들이 유니티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토머 바 지브 아이언소스 CEO는 “현재 크리에이터들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솔루션과 제품이 통합된 형태의 확장 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유니티와 아이언소스의 합병으로 성장 동력이 되어 줄 모든 제품을 통합하여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업계를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크리에이터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공통된 목표가 있어서 앞으로 기대가 크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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