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청년창업·인디 게임사 지원, 스마일게이트 130억 원 출연

/ 1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 현장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14일, 게임업계 최초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기금 130억 원을 출연한다.

상생협력기금은 국내 법인이 중소기업과 상생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는 민간 재원으로, 상생협력법에 의한 사용 용도에 따라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이번에 조성하는 상생협력기금은 국내 창의, 창작,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확대에 사용한다. 우선 청년 창업자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지원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독립 창업 재단인 오렌지플래닛을 통해 수년간 청년 창업 및 경영 활동을 지원해왔다.

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와 함께 중소 게임 개발사 및 협력사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영화, 드라마, 웹툰, 애니메이션 등 경쟁력 있는 IP 창작 사업을 발굴·지원 계획도 가지고 있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는 "스마일게이트는 독립 창업 재단인 오렌지플래닛과 벤쳐캐피탈(VC)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를 통해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상생협력기금 출연은 우리 그룹의 건강한 창의, 창업, 창작 생태계 조성과 확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신진 창작자들의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 초기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와줄 믿음직한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