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모바일

낚시에 경영·RPG 요소 절묘하게 섞었다, 낚시의 신: 크루

/ 1
낚시의 신: 크루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컴투스)
▲ 낚시의 신: 크루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의 대표 낚시게임 낚시의 신 IP 신작 '낚시의 신: 크루'가 오는 20일 정식 출시된다. 인터뷰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된 낚시의 신: 크루의 핵심은 시원한 뷰와 간편한 조작, 다양한 콘텐츠였다. 한손으로 즐기는 편의성과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된 성장의 재미, 물고기의 움직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1인칭 수중뷰 등은 콘텐츠의 매력을 살리는 요소로 강조됐다.

그렇다면 과연 이런 콘텐츠들이 어떻게 연계되고 짜여져 있을까? 낚시와 성장의 재미를 절묘하게 조합한 낚시의 신: 크루의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 낚시의 신: 크루 런칭 트레일러 (영상출처: 낚시의 신 크루 공식 유튜브 채널)

탁 트인 수중뷰와 원터치로 전달되는 짜릿한 손맛

낚시의 신: 크루의 핵심 콘텐츠인 낚시는 전작의 수면뷰와는 다른, 탁 트인 수중뷰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1인칭 수중뷰를 통해 원하는 물고기를 타깃해 입질을 유도할 수 있으며, 물고기의 이동 방향에 따라 릴을 조작해 낚시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또, 한 손 원터치 조작방식으로 낚시의 핵심인 조작을 통한 손맛을 극대화했다. 수중뷰를 구현한 만큼 각 지역별로 서식하고 있는 어종과 산호초 등도 직접 탐험하고 살필 수 있다.

기본적인 낚시 조작 방식은 릴 위에 손을 올려놓고 물고기가 이동하는 방향을 추적해 힘을 모아, 적당한 타이밍에 손을 떼 물고기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방식이다. 이를 돕는 것이 바로 크루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스킬이다. 스킬은 릴 방향을 조작하는 것만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한 손으로도 안정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작이 단순하다 해도 방심할 수는 없다. 물고기에 손상을 가하지 않으려면 눈치싸움과 상황판단은 필수다. 플레이어는 적절한 타이밍에 챔질을 성공하고, 물고기의 움직임에 맞춰 크루 스킬로 대처해야 큰 대미지로 손쉽게 낚아 올릴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물고기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낚는 것으로, 적재적소에 스킬을 활용해 낚시 시간을 줄여야 한다.

릴 UI는 중앙 하단부에 위치해 쉽게 손이 닿는다 (사진제공: 컴투스)
▲ 릴 UI는 중앙 하단부에 위치해 있어 엄지만으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컴투스)

RPG 재미 더해 낚시로 성장하는 크루원 만날 수 있다

낚시의 신: 크루는 이름에 걸맞게 론칭 시점에 총 54명의 크루가 등장한다. 이 크루는 기존 낚시의 신 유저에게도 익숙한 레이첼이나 애슐리부터 트레일러에서도 곧잘 얼굴을 비춘 고양이 크루 솔라까지 폭넓게 포진돼 있다. 이들은 크게 낚시 크루와 지원 크루로 나뉘는데, 낚시 크루는 물고기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공격 스킬을, 지원 크루는 체력 회복이나 방어력 및 순발력 증가 등의 지원형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 스킬은 또 각각 힘·민첩·생명력 등의 특기 속성과 해수·담수로 나뉜 지역 속성을 가진다.

플레이어는 낚시에 입장할 때 낚시 크루 1명과 지원 크루 2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들어가게 되므로, 낚시터의 성격과 목표로 한 물고기에 맞춰 적절한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루의 성장 방식은 일일 도전에서 스킬 코인을 수급해 스킬 레벨을 올리고, 식당 등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와 크루 카드로 크루를 승급시킬 수 있다. 크루에게 꼭 필요한 장비는 탐사 모드에서 획득한 샤드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스위벨’이나 ‘블레이드’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조합해 추가 옵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전작에 등장한 크루부터 새롭게 등장한 고양이 크루까지 다양한 크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컴투스)
▲ 전작에 등장한 크루부터 새롭게 등장한 고양이 크루까지 다양한 크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컴투스)

낚은 물고기는 식당에서 팔자, 낚시 외에도 준비된 다양한 콘텐츠

낚시의 신: 크루는 낚시와 RPG 스타일 성장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직접 낚은 물고기를 시장에 팔거나 식당을 운영할 수도 있고, 낚시 대회나 원정에 참가해 글로벌 유저와 경쟁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식당 운영은 획득한 물고기로 조리법을 획득하고 요리를 연구하며 점차 성장한다. 요리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요리 연구에 필요한 물고기를 더 낚는 것으로 게임 내 콘텐츠들이 짜임새 있게 움직인다. 이 요리는 손님에게 대접하거나 낚시 전 직접 섭취해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받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만약 손님에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면 골드와 함께 장비 및 크루 카드 조각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소를 습득할 수 있다. 요리 레벨이 높을수록 보상의 양과 상승 능력치도 늘어난다. 물고기가 너무 많이 남는 다면 시장에서 물고기를 판매하면 된다. 물고기를 판매하면 스킬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 흥정을 통해 더 많은 스킬 코인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식당을 경영하고 경쟁에 뛰어들며 얻은 재화로 크루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도 재미를 더한다 (사진제공: 컴투스)
▲ 식당을 경영하고 경쟁에 뛰어들며 얻은 재화로 크루를 성장시키는 RPG 요소도 재미를 더한다 (사진제공: 컴투스)

PvP 콘텐츠를 원하는 유저에게는 대회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대회는 지정된 물고기를 상대보다 빨리 잡는 사람이 승리하는 콘텐츠로, 시즌 순위가 높아질수록 풍부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 지정된 물고기를 납품해 무게와 월척(길이)에 따라 정해진 순위대로 보상을 획득하는 경쟁 콘텐츠 의뢰도 준비돼 있다.

전작 대비 직관적인 조작과 다양한 장르의 재미를 넣은 낚시의 신: 크루는 오는 7월 20일 정식 출시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낚시의 신: 크루 2023년 7월 20일
플랫폼
모바일
장르
스포츠
제작사
컴투스
게임소개
낚시의 신: 크루는 ‘낚시의 신' IP 기반 수집형 모바일게임으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개성을 지닌 게임 캐릭터들과 속성 조합을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