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지인과 즐기는 리그, 발로란트 신규 경쟁 모드 ‘프리미어’ 출시

발로란트 프리미어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 발로란트 프리미어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30일, ‘발로란트(VALORANT)’ 신규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PREMIER)’ 출시 소식과 약 2달간 진행되는 ‘론치 스테이지’ 상세 일정을 공개했다.

발로란트 내 새로운 경쟁 모드인 프리미어는 팀 대결 방식이다.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의 팀을 구성한 플레이어는 프리미어 공식 일정을 통해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룰 수 있다. 일정 기간 동안 팀 대결을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격전’과 유사한 개념이다.

참가를 원하는 플레이어는 친구 또는 지인들과 팀을 구성해 8월 30일부터 9월 7일까지 프리미어에 팀을 등록할 수 있다. 인증된 계정으로 발로란트의 경쟁전 배치 게임을 완료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프리미어에 참가할 수 있다.

등록을 마친 팀은 주간 대전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다른 팀과 대결한다. 주간 대전은 9월 7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두 차례씩 펼쳐지며, 화요일마다 대전 횟수가 초기화된다. 주간 대전 기간 동안 프리미어 점수를 675점 이상 획득한 팀은 10월 22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다.

프리미어는 지난 1년간 테스트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경점이 도입됐다. 모든 경쟁전 맵 로테이션이 적용되며, 2개월 단위 발로란트 액트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 프리미어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기존 스테이지 성적은 다음 스테이지로 이월되지만, 프리미어 점수·디비전은 스테이지마다 갱신된다. 아울러 20개였던 디비전은 5개로 나뉘고, 가장 높은 ‘최상’을 제외한 단계들은 각각 1부터 5까지 세부 단계가 존재한다.

또한 대전에 참여한 플레이어에게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나 두 번의 주간 대전 참여자에게는 기념 문장이, 플레이오프 토너먼트 참가자에게는 플레이어 카드가, 우승팀에게는 고유 총기 장식과 칭호가 지급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프리미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보상과 팀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국내 플레이어는 팀 등록만 하더라도 1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주간 대전에 참여할 경우 10 포인트씩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두 번의 주간 대전에 참여해 세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플레이어는 총 3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받아 프리미어 팀 굿즈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프리미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발로란트 2020년 6월 2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이는 FPS로, 5 대 5 팀전을 메인으로 삼는다. 가상의 미래를 기반으로 한 지구를 무대로 한다.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각국 캐릭터와 현대전을 연상시키는 각종 무기가 등장한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