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인기게임 숙명? 리썰 컴퍼니 가짜 앱 주의보

/ 1
리썰 컴퍼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 리썰 컴퍼니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인기 스팀 협동게임 ‘리썰 컴퍼니(Lethal Company)’의 가짜 모바일게임이 지속적으로 발견되고 있다. 출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팰월드(Palworld)’의 가짜 어플리케이션과 유사사례인 만큼 소비자 주의가 요구된다.

리썰 컴퍼니는 작년 10월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온라인 협동 공포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각종 괴물이 돌아다니는 지하시설에서 고철을 수집해 우주선으로 귀환해야 한다. 더 많은 고철을 수집해 돈을 버는 것이 목표다. 게임은 출시 초기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 방송을 토대로 입소문을 타며 급격한 상승세를 탔다.

이러한 리썰 컴퍼니를 위장한 가짜 모바일게임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2월 초 발견된 팰월드 가짜 앱보다 상황이 심각한데, 작년 12월 등록된 앱이 아직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앱스토어에서는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진 가짜 앱이 다수 발견되며, 이 중에는 출시 예정인 것도 존재한다.

앱스토어에 등록된 리썰 컴퍼니 가짜 앱 (자료출처: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
▲ 앱스토어에 등록된 리썰 컴퍼니 가짜 앱 (자료출처: 애플 앱스토어)

현재 리썰 컴퍼니는 PC로 스팀에만 출시됐으며, 공식 모바일 버전은 존재하지 않는다. 지난 9일 리썰 컴퍼니 제작사 측은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리썰 컴퍼니를 사칭하는 모바일게임은 모두 개발자 인허가를 받지 않은 사기다"라며, "이를 인지하고 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사악한 의도에 말려들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심각한 부분은 일부 플레이어가 앱마켓에 등록된 게임을 가짜나 사기가 아니라 팬게임의 일종으로 오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러한 비공식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 위치, 저장 정보, 설정 진단 등을 무단으로 수집해 개인정보 유출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게이머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리썰 컴퍼니 공식 디스코드 관리자 발언 발췌 (자료출처: 리썰 컴퍼니 공식 디스코드 채널)
▲ 리썰 컴퍼니 가짜 앱 관련 주의 공지 (자료출처: 리썰 컴퍼니 공식 디스코드 채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리썰 컴퍼니 2023년 10월 23일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리썰 컴퍼니는 1인 인디게임 개발자 지커스(Zeekerss)가 개발한 협동 호러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특수한 회사의 계약직으로, 최대 4인의 팀을 구성해 산업화된 달에서 3일간 폐기물을 모아 할당량을 채워야 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