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네오플, 제주도 발달장애아동 지원에 3.6억 후원한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네오플 제주도 발달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3년 후원약정식 현장 (사진제공: 네오플)

네오플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및 초록우산과 총 3억 6천만 원 규모의 업무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발달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발달장애아동 일상수행능력 강화 및 자립, 경제적 부담 감소를 돕기 위해 오는 2027년 9월까지 3년간 도내 만 18세 미만 발달장애아동 총 40명에게 아동 1인당 연간 300만 원의 발달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네오플은 발달장애가 단기간 내에 치료가 어렵다는 특성을 고려하여 최초 지원 대상 선발 후 장기간 꾸준하게 치료를 지원한다. 치료사 소견서를 참고해 상태가 호전되거나 치료 의지가 없어 지원 대상 교체가 필요할 경우 선발 기준에 따라 후원 대상자를 재선정한다.

초록우산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도내 사회복지기관에서 추천한 지원 대상 아동 적합 여부를 확인하고, 아동별 맞춤형 치료 제공을 위한 치료사의 발달재활 자격을 검증한다. 또 언어, 청능, 미술, 음악, 행동, 놀이, 심리, 감각, 운동 치료 등 아동별 재활치료 계획 및 치료 경과를 판단할 수 있는 일지를 검토해 치료비 지원에 따른 장애 경중 변화 및 경제 부담 완화 등을 확인한다.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제주도 내 발달장애 어린이들의 치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장기적으로 지원하여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김광수 교육감은 "이번 지원사업이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유의미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사업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주 지역 사회에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제주의 아동들을 응원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 방안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