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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플랫폼, GGDC서 서비스 전략·백엔드 중요성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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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 (사진제공: 컴투스플랫폼)
▲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 (사진제공: 컴투스플랫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고민하는 개발자를 위한 강연이 찾아온다.

컴투스플랫폼은 11일, ‘2024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개막 첫날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하고 모바일게임협회 등 11개 사가 주관한다.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개막 첫날 강연자로서 성공적인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 대표는 글로벌 시장 게임 서비스의 성공을 위해 콘텐츠를 뒷받침하는 기술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컴투스플랫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를 활용해 달성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는 만큼 백엔드 서비스도 개선과 진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한다. 특히, 다국어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능,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지원, 분산 서버를 통한 고가용성 환경 조성 등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한편,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와 NFT 마켓플레이스 X-플래닛 등 다양한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에 힘쓰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정리·제공하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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