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서부의 총잡이' 클래스 등장한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2024 칼페온 연회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검은사막 모바일 2024 칼페온 연회 (사진: 게임메카 촬영)

샷건과 권총으로 무장한 서부의 총잡이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검은사막 모바일로 찾아온다.

펄어비스는 15일, 수원메쎄에서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를 통해 다채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칼페온 연회는 매년 겨울 개최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유저 행사다. 수원메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120여 명의 유저들이 참가했으며, 현장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존과 포토존, 굿즈샵이 준비됐다.

이번 칼페온 연회에서는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 협력 콘텐츠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PvPvE 콘텐츠 '나이트 메어: 트쉬라'가 발표됐다. 더해 신규 기술 '라밤 기술', 세 번째 환상마 '아두아나트'가 공개됐으며, 외에도 편의성 강화 콘텐츠와 신규 심연 의상 '블랙 슈다드 블리티션' 등의 콘텐츠가 소개됐다.

▲ 신규 클래스 '데빌아이'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먼저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는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총기를 사용하는 클래스다. 미국 서부의 총잡이였지만, 신비로운 과학자 '마르니'와 만나 검은사막의 세계로 찾아왔다. 무기로는 본인이 사용하던 리볼버와 샷건을 여전히 사용하며, 전승 기술을 사용하면 마르니로부터 받은 로켓 런처 '릴데블'도 사용한다. '릴데블' 사용 시에는 공중에 뜬 상태로 로켓을 발사해 공중 연계 공격이 가능하고 원거리 포격도 시도한다.

더해 기술을 사용할 때 이용하는 탄환 마르니탄과 실탄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상황에 따라 다른 방식의 전투를 대표 기술로는 ▲전방에 샷건을 난사해 넉다운 상태를 만드는 '펼쳐지는 죽음' ▲리볼버를 주변에 난사해 주위를 난장판으로 만드는 ‘난장판’ ▲벽을 생성하고 그 뒤로 숨어 적을 공격하는 ‘엄폐’ ▲빠르게 뒤로 후퇴하며 리볼버를 난사하는 ‘후퇴 사격’ 등이 있다. 데드아이는 12월 24일 출시 예정이며, 전국가 동시 업데이트된다.


특유의 이펙트와 강화된 기술이 특징인 '라밤 기술'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특유의 이펙트와 강화된 기술이 특징인 '라밤 기술' (사진: 게임메카 촬영)

검은사막에서 공개된 바 있는 스킬 '라밤 기술'도 검은사막 모바일에 추가된다. 라밤 기술은 모든 클래스에 부여되는 새로운 기술로,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모습과 똑같은 거대한 외형이 등장한다. 이는 모험가의 이면에 존재하던 새로운 힘이 구체화된 모습으로, 기존 기술보다 범위와 피해량이 더욱 높은 것이 특징이다. 더해 유저가 직접 아알, 아히브 등 계열 피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라밤 기술은 모든 클래스에 동시 추가 예정이며 내년 3월 중 업데이트 된다.

신규 협력 콘텐츠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는 5명의 파티원과 함께 플레이하는 협동 공략 콘텐츠다. 아토락시온은 위대한 고대인이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고대어로 아토르의 낙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지역 '바아마키아'는 구간마다 공략 요소를 찾아내고, 각 파티원들이 역할을 수행해 클리어하게 만든다. 플레이어는 기믹과 퍼즐이 조합된 1~4구간을 지나 마지막 구간에서 우두머리와 싸워야 한다.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는 국내에 오는 17일, 해외에 오는 31일 업데이트된다.

매주 보상을 습득할 수 있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매주 오기에르의 가호를 습득할 수 있는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사진: 게임메카 촬영)

PvP와 PvE가 결합된 신규 콘텐츠 '나이트 메어: 트쉬라'는 저주받은 땅 트쉬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장이다. 옛 셰레칸의 전사들이 사용하던 전승의 고리를 얻을 수 있다는 소문으로 모헌가들이 모여드는 장소이기도 하다. 모험가들이 나이트 메어: 트쉬라에 입장하면 10분 간 몬스터를 잡을 수 있으며, 이용 가능 시간은 몬스터와 다른 모험가를 제압해 갱신할 수 있다. 저주받은 땅 답게 독성 가득한 늪지대와 독 안개가 가득한 곳이기에 입장과 함께 공방이 함께 낮아지는 효과가 일정 시간만큼 중첩된다. 콘텐츠는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며, 한국은 오는 1월 7일, 해외는 오는 1월 21일 추가 예정이다.

3개의 환상마 중 마지막 환상마인 '아두아나트'도 찾아온다. 아두아나트는 자유로운 바람을 닮아 드넓은 공간을 누비는 환상마로, 끝없는 겨울의 산, 셰레칸의 땅, 아침의 나라 등 대사막을 제외한 모든 오픈월드 지역에서 '공간 도약' 기술을 사용해 월드맵에서 찍은 지역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아두아나트는 국내에 오는 1월 21일, 해외에는 오는 2월 4일에 추가된다.

세 마리 환상마 중 마지막 환상마 '아두아나트' (사진제공: 펄어비스)
▲ 세 마리 환상마 중 마지막 환상마 '아두아나트' (사진제공: 펄어비스)

첫 심연 등급 의상 '블랙 슈다드 블리티션'도 출시 예정이다. 심연 의상은 신화 의상과 장인의 실타래 및 은화로 제작하거나, 기억의 조각을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심연 등급 의상은 오는 1월 21일 국내에, 2월 4일 해외에 업데이트 된다.

외에도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로 장비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하는 시스템인 '기억각인'에 프리셋을 적용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프리셋을 활용하면 PvP와 PvE 등 필요한 상황에 따라 세팅을 전환할 수 있다. 프리셋에 설정된 기억각인은 가문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기억각인 업데이트는 국내에 오는 17일, 해외에는 오는 31일 업데이트 된다.

현재 잔류한 특성화 업데이트도 내년 1분기까지 업데이트를 마무리한다. 우선 커세어, 연, 타이탄, 란, 홍련이 오는 1월 7일, 글로벌이 오는 1월 21일에 진행된다. 이를 시작으로 남은 클래스들의 특성화 업데이트가 이어질 전망이다. 

신규 클래스를 필두로 내년 1분기까지의 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신규 클래스를 필두로 내년 1분기까지의 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