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헌혈 장려 나선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3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 일환이다.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특히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캐릭터와 연계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캠페인으로 4월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같은 기간에 대한적십자사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시 단계별로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사전 캠페인을 시작으로,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한다. 

넥슨 박정무 사업부사장은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하고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은 "이번 협약은 새로운 방식으로 헌혈과 나눔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게임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헌혈과 기부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