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구미호’ 오픈과 ‘킬러이즈데드’ 정식 발매

/ 1



MS가 차세대 게임기 Xbox One의 개발 및 서비스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춘다고 지난주 발표 했는데, Xbox 360에도 8월부터 같은 정책이 시행될 것이라고 주말에 한 개발사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일명 '셀프 퍼블리싱'이라고 알려진 이 정책은 그간 큰 비용과 까다로운 절차 등으로 Xbox 게임 제작에 어려움을 겪었던 개발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부에서는 ‘정책이 공개만 됐을 뿐 실제로 적용되어 봐야 알 수 있다’는 시각도 있지만, 어찌 됐든 MS가 보다 개발사와 상생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는 사실만은 긍정적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드립니다. IMI와 아이템베이가 공동 서비스하는 MMORPG ‘구미호: 유혹의 탑’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중국에서 화제가 된 영화 ‘화피2’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국내는 김완선이 홍보모델로 발탁되어 구미호의 느낌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이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사이퍼즈와 같은 3인칭 백뷰 방식의 AOS 게임으로 원작 ‘킹덤언더파이어’의 영웅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최근 인기 급상승인 방송인 서유리가 홍보모델을 맡아 다양한 캐릭터 코스프레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PC와 콘솔게임에는 ‘롤리팝 체인소’를 개발한 그래스호퍼 메뉴팩쳐와 카도카와게임즈의 두 번째 작품 ‘킬러 이즈 데드’가 정식 발매됩니다. 주인공 몬도 자파가 기상천외한 흉악범죄자를 처리하는 이야기로 독창적인 비주얼과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융합시키며 새로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카드 조합으로 능력치 상승, 구미호: 유혹의 탑 정식 서비스



▲ '구미호: 유혹의 탑' 플레이 영상


IMI와 아이템베이가 공동 서비스하는 MMORPG ‘구미호: 유혹의 탑’이 7월 30일부터 공개 서비스 없이 바로 정식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구미호: 유혹의 탑’은 2012년 중국 박스 오피스 13개 부문에서 최고점 평가를 받은 판타지 멜로 영화 ‘화피2’의 내용과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무협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빠르고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드를 조합하여 능력치를 올리는 여우 시스템과 조합된 능력치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거대 던전 유혹의 탑 콘텐츠가 특징입니다.


IMI는 아이템베이와 이 게임을 공동 서비스 하며, 다음, 엠게임, 컬쳐랜드, 녹스게임, 깜놀닷컴까지 6개사와 동시 채널링을 합니다. 또, 홍보모델로 가수 김완선을 발탁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데, 김완선의 섹시하고 신비한 이미지가 구미호와 잘 어울려 보입니다.



▲ IMI와 아이템베이가 공동 서비스하는 '구미호: 유혹의 탑'



네오위즈게임즈 AOS 도전,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 마지막 테스트



▲ 홍보모델 서유리 티저 영상


[관련 기사] KUF: 에이지오브스톰 “경쟁작은 도타2 아닌 LOL”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이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마지막 테스트를 합니다.


이 게임은 '킹덤언더파이어'를 기반으로 개발된 AOS 게임입니다. RPG의 성장 요소와 3인칭 백뷰(Back-View) 시점,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는 RTS 맵 등을 결합했습니다. 원작에 새로운 영웅까지 더해져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테스트에 앞서 이 게임의 홍보모델로 서유리를 발탁했습니다. 방송, 코스프레 모델, 성우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서유리는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의 OST를 직접 불렀습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서유리를 모티브로 하는 캐릭터를 게임에 추가했고, 서유리는 등장 캐릭터들의 코스프레를 선보여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 홍보모델 서유리



최대 64명 참여하는 빅시티 모드 등장,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 카운트다운 비공개 테스트



▲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2' 트레일러


[관련 기사] 카스와 GTA가 만난다면? '카스온라인 2' 빅시티 첫 공개


넥슨이 밸브와 제휴를 맺고 개발 중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가 8월 1일 카운트다운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은 FPS 게임의 교과서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게임성을 가진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원작의 뛰어난 타격감과 리액션은 그대로 살리고, 새로운 시스템으로 ‘빅시티’를 추가 했습니다.


‘빅시티’는 최대 64명의 이용자가 동시 입장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으로, 기존 '카스온라인'의 DUST2 맵과 비교해 50배 이상 큰 규모입니다. 이용자들은 테러리스트(TR)와 대 테러리스트(CT)를 선택할 수 있으며, 양측 공통으로 주어지는 글로벌 퀘스트를 수행하며 맵을 정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게임의 한계를 넘어선 드라켄상 1차 비공개 테스트



▲ '드라켄상' 비공개 테스트 트레일러


[관련 기사] 이래도 내가 웹게임으로 보여? '드라켄상 온라인' 한국 상륙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웹 액션 MMORPG ‘드라켄상’이 8월 2일부터 8월 12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합니다.


'드라켄상'은 독일 게임업체인 빅포인트가 개발한 게임입니다. 자체 엔진인 ‘네뷸라’를 적용하여 화려한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RPG 요소들을 갖춰 ‘2013년 독일 올해의 MMO 상’ 등을 휩쓸며 게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09년 발매된 원작 PC게임 ‘드라켄상’을 기반으로 제작된 웹게임입니다.


한게임은 국내 선보이면서 현지화 작업으로 한국적 요소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8월 11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하고 테스터 신청자 전원에게는 테스트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한국 전용 펫 ‘진돗개’를 제공합니다. 타 국가보다 한발 늦긴 했지만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IP인 만큼 ‘드라켄상’이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됩니다.



범죄자 처리보다 몬도 걸 데이트가 더 흥분돼, 킬러 이즈 데드 정식 발매



▲ '킬러 이즈 데드' 공식 트레일러


[관련 기사] 킬러 이즈 데드, 화끈하면서도 야한 ‘남자의 게임’


성인 엔터테인먼트 액션 게임 ‘킬러 이즈 데드’가 PS3 타이틀로 8월 1일 정식 발매됩니다.


'킬러 이즈 데드' 는 '롤리팝 체인소' 를 개발한 그래스호퍼 메뉴팩쳐와 카도카와게임즈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특히 '롤리팝 체인소' 외에도 '노 모어 히어로즈', '킬러 7' 등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선보여 온 스다 고이치 총괄 디렉터는 이번에도 독창적인 비주얼과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융합시켜 기존에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게임은 국가 비밀기관의 요원인 주인공 몬도 자파가 흉악한 악당을 처단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은 오른손엔 칼을 쥐고, 왼팔에 장착한 변형 무기를 구사하는 호쾌한 핵앤슬래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또 성장과 전략성이 가미되어 보다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제공합니다. 특히 세계 각지의 미녀 ‘몬도 걸’과 달콤한 한때를 보내는 ‘지골로 미션’을 통해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왠지 액션보다 '몬도 걸'에 더 관심이 쏠립니다.



멘탈 붕괴를 저지하라, 마인드 제로 정식 발매



▲ '마인드/제로' 오프닝 영상


[관련 기사] 마인드/제로, 어콰이어가 만든 ‘페르소나’ 풍 RPG


일본 어콰이어사의 RPG ‘마인드/제로’가 8월 1일 PS 비타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마인드/제로'는 현실 세계 '물질계'와 이면의 세계 '광정신계' 두 세계가 공존하는 일본이 배경입니다. 플레이어는 특수한 능력을 갖춘 '마인드유저'인 주인공들과 함께 물질계와 광정신계를 오가며 모험을 펼치게 된다. 물질계에서는 전투를 위한 준비를 하고, 광정신계를 탐험하면서 다양한 적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작품의 주요 키워드인 '마인드(MIND)'입니다. 이는 'Mental Inside Nobody Doll'의 약칭으로, 광정신계에 있는 또 하나의 자신을 일컫습니다. 평범한 사람은 절대 볼 수 없고 그 외모 또한 각양각색인 '마인드' 는 인간을 한참 넘어선 전투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주인공을 서포트합니다. 정신세계로의 여행 어떠세요?



온 가족의 강태공 프로젝트, 패밀리 피싱 정식 발매



▲ '패밀리 피싱' 플레이 영상


[관련 기사] 패밀리 피싱, 낚싯대 콘트롤러로 현실감 넘치는 손맛!


반다이남코게임즈의 ‘패밀리 피싱’이 8월 1일 Wii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패밀리 피싱' 은 낚시 테마 아일랜드, 페낭카판 섬을 무대로 마음껏 낚시를 즐길 수 있는 Wii 전용 낚시 게임입니다. Wii 리모컨(또는 Wii 리모컨플러스)과 눈차크를 장착할 수 있는 낚싯대 컨트롤러를 사용해 캐스팅, 후킹, 릴링 등 실제로 낚시를 하는 듯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할 수록 방문 지역이 늘어나, 총 15곳 이상의 장소에서 다양한 방식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잡을 수 있는 물고기는 200 여종이나 됩니다. 잡은 물고기는 피싱 포인트로 바꾸어 새로운 낚시 도구와 갈아입을 옷 등의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수족관을 만들어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낚시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피싱 스쿨이 마련되어,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기린게임
게임소개
'구미호 온라인'은 중국 판타지 멜로 영화 '화피 2'를 기반으로 개발된 풀 3D MMORPG다. '구미호 온라인'은 중국 현지에서 대중화된 '화피' 소설 및 영화, 드라마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무협과 판타...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