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엔비디아, 고성능 게임 캡처툴 '쉐도우플레이' 28일 출시

/ 1

▲ 엔비디아의 고성능 게임 캡처툴 '쉐도우플레이' 소개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엔비디아가 오늘(21일) 게임 중 프레임 레이트(frame rate) 저하 없이 녹화 및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게임 캡처툴 '쉐도우플레이(ShadowPlay)' 베타 버전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쉐도우플레이'는 게이머들은 자신의 게임 장면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된 툴로, 지포스 사용자에 한해 게임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무료 캡처 툴이다. 특히 지포스 GTX 600 및 700 시리즈 GPU에는 최신 비디오압축기술인H.264 인코더가 내장되어 있어 DVD 수준의 뛰어난 화질로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쉐도우플레이'의 두 개의 사용자 설정 모드로 작동한다. 먼저 설정된 단축키 버튼 한 번으로 1920x1080 사이즈 및 최대 20분까지 초당 60프레임 단위로 게임 플레이를 녹화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을 게이머들은 윈도우 무비 메이커 무료 어플리케이션 혹은 기타 .mp4 호환 비디오 에디터를 통해 편집 및 유투브에 업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하나는 '매뉴얼 모드(Manual Mode)'로, 기존 게임플레이 레코더처럼 전체 게임 세션을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쉐도우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GTX GPU에 내장된 하드웨어를 사용하고 있어 다른 캡쳐 툴과 달리, 프레임 레이트 저하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한편, 게임 생중계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트위치 스트리밍도 곧 출시 예정이다. 현재 엔비디아는 트위치(Twitch)를 '쉐도우플레이'와 통합해 전세계 게이머들의 다양한 게임기록을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협업 중에 있다. 더 자세한 '쉐도우 플레이' 및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1.7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포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GeForce.com)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쉐도우플레이' 베타툴 이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