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티피링크, TL-WR702N 공유기 제품 활용 가이드 I 발표

/ 1

 

 

▲ 무선 휴대용 공유기 TL-WF702N 제품 활용 가이드 I를 발표한 티피링크 (사진 제공: 티피링크) 

 

무선 공유기 기업인 티피링크는 국내 시판 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퀄컴 아데로스 칩셋이 탑재된 150Mbps 초소형 휴대용 무선 N 나노 공유기 TL-WR702N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티피링크 제품 활용 가이드 I’을 발표했다. TL-WR702N은 가로 세로의 길이가 각각 57mm로 신용카드보다도 작은 크기의 초미니 휴대용 무선 공유기&AP다.

 

이번에 발표한 TL-WQ702N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티피링크 제품 활용 가이드 I'는 이미 구입한 기존 고객들 외에도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티피링크의 TL-WR702N 제품을 출장이나 여행 시 AP 모드(기본 값)로 사용했다면, 일상에서는 직장에서나 학생인 경우 LAN 케이블이 있는 독서실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AP 모드에서는 노트북 USB 포트나 USB어댑터로 전원을 연결한 후 LAN 케이블을 꽂으면 특별한 설정 없이 즉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제품이 지원하는 5가지 모드 중, 내부 설정에 들어가 ‘무선 공유기’ 모드로 바꾸면 ‘티피링크 TL-WR702N'의 LAN 포트는 WAN으로 동작되며 DHCP 기능 설정, 필터링, DoS 공격 차단, QoS, DDNS 등 인터넷 공유기에서 지원하는 일반적인 기능은 대부분 갖고 있다.

 

무엇보다도 집안에서도 장소에 따라 와이파이 신호가 들쑥날쑥인 경험을 한 번쯤은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여행 시에는 AP로 사용 하다가, 이처럼 집 안에서 무선 LAN 신호가 약해 무선 인터넷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면 TL-WR702N를 리피터 모드로 용도를 변경해 음영지역의 무선 네트워크 범위 확장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좀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경우에는 브리지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이 밖에 클라이언트 모드로 변경해 무선이 아닌 유선 네트워크만 지원되는 장치, 예를 들어 무선 LAN을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 PC, 콘솔 게임기, 스마트TV, 사무용 복합기, 프린터 등을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티피링크 제품 활용 가이드 I’의 내용은 여기(http://www.tp-link.co.kr/article/?id=10299)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티피링크는 TL-WR702N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부터 각각의 모드 설정 변경 방법의 영상을 티피링크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tplinkkr)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cafe.naver.com/tplinkkr)에 업데이트 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